[인천사협] 2021년 인천사회복지사대회가 풍성하게 열립니다
[인천사협] 2021년 인천사회복지사대회가 풍성하게 열립니다
  • 박정아 (인천사회복지사협회 사무처장)
  • 승인 2021.11.16 08: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세요? 인천사회복지사협회 박정아입니다.

가을 단풍이 눈부시게 아름다운 11월이 찾아왔습니다!

점점 날씨가 추워지고 있으니, 건강 유의하셔야겠어요.

지금부터 인천협회 11월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2021년 인천사회복지사대회 참가 신청 안내

1년에 한 번! 인천 사회복지사들을 위한 가장 큰 축제! 2021년 인천사회복지사대회가 11월 30일(화) 실시간 유튜브 송출로 진행됩니다.

그간 인천사회복지사들의 노고를 치하하고,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힐링콘서트, 소성사회복지사상 시상식이 함께 진행되는데요. 기념식과 더불어 멋진 공연과 감동이 있는 시상식, 그리고 풍성한 선물까지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할 예정입니다. 벌써부터 인천 사회복지사분들의 반응이 뜨겁습니다. 11월 19일까지 신청기간이니, 자세한 내용은 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시고 많은 신청바라겠습니다.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단일임금체계 마련을 위한 “인천형 단일임금 민·관 협의추진단” 구성

지난 10월에 인천형 단일임금체계 방향을 설정하고 단계적 적용과 완성을 위해 <인천형 단일임금 민·관 협의추진단>이 구성된 바 있습니다. 11월 3일 첫 회의를 통해 앞으로 구체적인 운영방안, 활동계획 등을 논의했는데요. 인천형 단일임금 민·관 협의추진단 행보에 여러분들의 많은 응원과 지지를 부탁드리겠습니다.

스위치 아카데미 1기 수료

건강한 사회복지 현장을 만드는 최고 리더를 위한 스위치 아카데미가 9월부터 시작된 5일간의 여정을 모두 끝마쳤습니다. 교육 8회, 스터디 6회 총 33시간의 과정을 수료한 12분의 최고 리더분들! 한 분도 빠지지 않고 시작부터 끝까지 적극적으로 배우시고 성찰하시고 적용해나가려는 모습이 너무 감동적이고 인상 깊었습니다. 스위치 아카데미에 참여해주신 최고 리더 12분을 통해 현장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확산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우리 협회는 인권감수성이 흐르는 건강한 사회복지 현장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해나가고자 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프리:패스 강사단 양성과정

우리 협회는 건강한 사회복지 현장이라는 주제로 찾아가는 교육을 진행해주실 프리:패스 강사단을 양성하고자 합니다!

프리:패스 강사단 양성과정은 건강한 사회복지 현장에 대한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전문지식을 갖추기 위한 역량교육과 교육 커리큘럼 개발회의, 워크숍 등으로 진행됩니다. 관심있는 분들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21년 특별교육(온(溫)택트 시대 인천사회복지사 역량더하기) 진행

사회복지 현장 실무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온라인 프로그램 활용에 대한 특별교육을 3일간 진행했습니다. 온택트 시대 역량에 대해 자세히 배우고 적용하고자 하는 100명이 넘는 인천 사회복지사들이 참여해주셨는데요. 메타버스 플랫폼과 다양한 온라인 도구 및 프로그램을 접하고 실무에도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합니다. 우리 협회에서는 다양하고 새로운 교육 제공을 통해 현장에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사회복지현장 “일회용품 안쓰기 1.2.3 챌린지” 참여 안내

 우리 협회는 사회복지현장 “일회용품 안쓰기 1.2.3 챌린지” 운동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11월과 12월에는 일회용 그릇 안쓰기 챌린지 운동으로, 다회용기를 사용하는 사진을 찍어서 인증을 해주시면 추첨을 통해 티타늄 수저 포크 세트 상품을 드립니다. 인천지역 사회복지현장, 그리고 일상 속에서도 일회용품 안쓰기 1,2,3 챌린지에 적극 동참해주시기를 부탁드리겠습니다.

11월~12월 사이버(실시간) 보수교육 실시 안내

현재 11월~12월 보수교육 녹화형은 다 마감이 되었고요. 실시간 교육만이 남아있습니다. 수강 가능한 교육 일정이 얼마 남지 않았으니, 아직 수강신청을 하지 않으신 분들은 기한 내 보수교육을 모두 이수해주시기 바랍니다.

2021년 동호회 지원사업 우수동호회 선정

우리 협회는 동호회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10월 27일을 기준으로 상·하반기 모임 횟수와 활동 후기 작성이 활발한 동호회를 우수동호회로 선정했는데요. 11개 동호회 중 ‘두빛나래’와 ‘인사협 축구팀’이 우수동호회로 선정되었습니다! 축하드립니다!! 사회복지 동료들과 교류 활성화시키고 유기적인 관계를 유지하고 싶으시다면 2022년 동호회 지원사업에 많은 관심과 신청을 부탁드리겠습니다.   

단체가입기관 비전보드 전달

우리 협회에서는 패밀리 꽃을 피워주신 단체가입 기관에 비전을 담아 맞춤형 선물을 전달하고 있습니다. 10월에는 만수종합사회복지관, 연수구노인복지관, 미추홀 동그라미주간보호센터에 방문하여, 비전보드를 전달했는데요. 인천 협회 단체가입 기관으로 함께해주시면 비전보드를 신청하실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2022년 ‘Power Social Worker’ 다이어리 배부 안내

2022년 사회복지사 다이어리를 배부하고 있습니다. 사전에 다이어리 신청하신 개인과 단체 기관에서는 11월 12일(금)까지 협회에 오셔서 방문 수령이 가능합니다. 착불배송 신청자의 경우에는 12월 이후부터 순차적으로 배송될 예정이며, 방문 수령을 원하신다면 기간 내 인천 협회로 방문해주시면 됩니다. 사전에 신청하지 못하셨더라도 지금이라도 신청해주시면 되니까요. 홈페이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이상으로 인천사회복지사협회 11월 소식 모두 마치겠습니다.

건강한 모습으로 12월에 다시 뵙겠습니다.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