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사협, 양승조 도지사와 함께하는 사회복지 공감토크 개최
충남사협, 양승조 도지사와 함께하는 사회복지 공감토크 개최
  • 전진호 기자
  • 승인 2021.11.30 0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사회복지사협회(회장 강문수)는 충청남도사회복지사대회를 충청남도지사와 함께하는 사회복지 공감토크로 29일 개최했다.

충남도서관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사회복지 활동의 숨은 공로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충청남도지사와의 소통과 교류의 장을 통해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1부 기념식은 사회복지발전에 공로가 큰 사회복지유공자 15명이 표창을 수상했고, 충청남도의회 지정근 의원이 지방의회복지대상을 수상했다. 

2부 행사에서는 사회복지종사자 일상 스토리를 주제로 한 브이로그 영상도 함께 송출됐다. 
'사회복지종사자의 하루'를 주제로 일상의 이야기를 담은 이 영상은 사회복지사종사자들의 끊임없는 업무로 민원과 행정업무, 프로그램 진행과 회의가 끊임없이 이어지는 현실감 넘치는 일상이 공감을 자아내 의미를 더했다. 또 소통증진을 위한 공감토크 행사와 열린 대화 중 다양한 레크리에이션이 진행되어 다양한 영역에서 활동하는 사회복지종사자의 화합의 시간을 가졌다.

이어 충청남도지사와 함께한 사회복지 공감토크는 충청남도 사회복지 정책 및 사회복지종사자를 위한 도와 도지사의 정책방향을 함께 논의하고 공감하는 소통의 장을 열었고 투명하고 실질적인 복지정책을 강력히 추진하는데 협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사회복지 공감토크에 참석한 양승조 충청남도지사는 “사회복지종사자들이 행복하고 존중받을 수 있도록 처우 개선에 힘쓰며 종사자가 안전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도록 안전 보장을 위해 제도적으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도내 사회복지종사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사회복지사의 복지가 보장되고 지속가능한 복지사회가 이뤄질 수 있도록 사회복지사의 인권보호와 복지를 위해서도 많은 관심을 갖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