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사협] 사회복지사를 위한 상담 훈련 진행해요
[인천사협] 사회복지사를 위한 상담 훈련 진행해요
  • 박정아 (인천사회복지사협회 사무처장)
  • 승인 2021.12.10 0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세요? 인천사회복지사협회 박정아입니다.

2021년 한해도 얼마 남지 않았는데요. 12월까지 마무리 잘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인천 협회 12월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1. 2021년 인천사회복지사대회 “Super Social Worker” 온라인 개최

  2021년 인천사회복지사대회 수퍼소셜워커가 11월 30일(화) 유튜브 생중계로 진행되었습니다! 1부는 인천사회복지사대회 기념식, 2부는 힐링콘서트와 제2회 소성사회복지사상 시상식 순서로 마련되었는데요. 이번 행사는 800여명이 넘는 인천 사회복지사들의 사전 참가 신청과 당일 조회수 3,000뷰 이상을 달성하며, 많은 분들의 축하와 응원 속에 진행되었습니다. 영예로운 수상을 하신 모든 분들에게 축하의 말씀을 드리며, 바쁘신 와중에도 현장에 참석해서 대회를 빛내주신 내·외빈 분들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더불어 멋진 힐링 공연을 펼쳐주신 세 팀의 공연팀, 그리고 사회복지사의 사기진작을 위해 매년 큰 지원을 해주시는 인천탁주 정규성 대표님, 풍성한 경품 이벤트를 만들어주신 업무협약 기관, 유관 단체, 기관에도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인천 사회복지사의 위상을 높이고 회원들에게 자부심과 감동을 선사하는 인천사회복지사대회!! 내년에도 많은 관심으로 함께 해주시기 바랍니다! 혹시 행사가 궁금하시면 협회 유튜브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2. 2021년 특별교육(사회복지사를 위한 상담 훈련) 진행

인천 사회복지사를 대상으로 상담 훈련 특별교육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 특별교육은 12월 10일(금), 12월 17일(금) 양일간 진행이 되며, 기초 상담 능력을 향상시키고 다양한 실천기술을 알아갈 수 있는 교육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의 관심으로 조기마감 되었고요. 선정자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협회에서는 인천 사회복지사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3. 12월 사이버(실시간) 보수교육 추가분 실시 안내

아직 2021년 보수교육을 이수하지 않으셨다고요? 그래서 인천 협회에서는 실시간 보수교육을 추가 개설했습니다! 12월 20일(월), 12월 21일(화) 이틀을 추가로 개설을 했는데요. 신청은 온라인교육센터에서 가능하십니다. 2021년 마지막 보수교육이니 아직 이수하지 못하신 분들은 꼭 이수하시길 바라고요. 자세한 내용은 인천 협회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4. 프리:패스 강사단 양성과정

건강한 사회복지현장이란 주제로 찾아가는 교육을 진행할 <프리:패스 강사단 양성과정>이 11월 18일부터 진행되고 있습니다! 건강한 사회복지현장을 만들기 위해 필요한 전문적인 역량을 기르고, 교육 커리큘럼 개발 연구회의에 참여해야 하는 쉽지 않은 과정인데요. 건강한 사회복지현장에 대한 열망으로 열심히 참여하고 계신 프리:패스 강사단 여러분들과 잘 준비해서 향후 찾아가는 교육으로 찾아뵙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5. 찾아가는 협회

우리 협회는 내년도 처우개선과 협회 운영 발전에 대한 회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고자 지난 11월 9일(화)에는 논현종합사회복지관, 11월 11일(목) 예림원에 방문했습니다.

바쁘신 와중에도 의견을 수렴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주시고 소중한 의견을 제안해주신 회원 여러분들에게 다시 한 번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현장에서 겪고 있는 다양한 어려움들과 인천 협회가 개선해야 할 건의사항을 잘 수렴하여, 더 나은 방향으로 발전해나가는 인천사회복지사협회가 되겠습니다.

6. 2022년 Power Social Worker’ 다이어리 착불 발송 안내

  우리 협회에서는 사전 신청을 통해 2022년 다이어리를 배부하고 있습니다! 2021년 연회비를 납부해주신 개인 혹은 단체가입 기관에서는 다이어리를 무료로 받아보실 수 있는데요!

다이어리 착불 신청자의 경우, 12월 13일(월) 이후부터 순차적으로 배송될 예정이니, 현장 수령을 희망하시는 분들은 미리 협회로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전에 신청을 하지 못하셨더라도 인천 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 통해 신청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7. 인천 사회복지종사자 안전을 위한 마스크 배부

  우리 협회에서는 사회복지종사자들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인천광역시의 지원으로 4,000명에게 마스크를 나누어드리고 있습니다. 지난 11월 16일에 1차 배부를 진행했고, 12월 14일에 2차 배부를 진행하는데요. 여러분들이 현장에서 일하시는데 작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겠습니다. 코로나 확산세로 현장에서도 많은 어려움이 있으실텐데요. 모두 힘내세요!!

그럼 이상으로 12월 인천 협회 소식을 모두 전해드렸습니다.

2022년에도 건강한 모습으로 뵙기를 바라겠습니다. 여러분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