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장복, 크리스마스 맞이 ‘온라인 크리스마스 릴레이 공연’ 개최
강남장복, 크리스마스 맞이 ‘온라인 크리스마스 릴레이 공연’ 개최
  • 전진호 기자
  • 승인 2021.12.27 0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남장애인복지관(관장 김장훈)은 연말을 맞이하여 다양한 ‘온라인 크리스마스 릴레이 공연’을 기관 유튜브(www.youtube.com/user/gnactiveart)와 페이스북(www.facebook.com/ActiveArtsCenter/)을 통해 지난 20일부터 24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이번 공연은 2주간 강화된 거리두기 방역수칙을 지키며 답답할 수 있는 상황에서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고 한다.

지난 20일에는 ‘김옥자할머니가 들려주는 재미있는 옛날 이야기’에서는 '호랑이 형님과 나무꾼 아우', '말하는 남생이'이야기를 진행했다고 한다. 다양한 목소리로 들려주어 흡입력있게 이야기를 들을 수 있다고 한다.

21일 ‘칼림바 캐롤공연’에서는 크리스마스에 어울리는 ‘창 밖을 보라’, ‘White Christmas’ 등 17가지 캐롤송을 연주해 칼림바의 청아한 소리를 들으며 기분을 전환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

22일에는 강남장애인복지관 공연예술 청소년 재능육성에 2021년부터 참여하기 시작한 전지효 학생의 맑은 목소리로 ‘조금 느린 아이’, ‘울면 안돼’ 외 2가지 동요 공연을 만났으며 23일에는 화려한 버블&불빛쇼를, 마지막 날인 24일에는 수어노래 공연을 ‘잔소리’, ‘당연한 것들’ 외에 3가지로 진행했다. 

복지관 관계자는 “2022년에도 장애인예술을 위한 공연들을 진행될 수 있다”며, “장애인복지예술 향상과 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강남장애인복지관과 기관에서 활동하는 장애예술가들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응원을 바란다”라고 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