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완 장애인체육회장 "성장 위한 채비 마쳐…새 모습으로 노력"
정진완 장애인체육회장 "성장 위한 채비 마쳐…새 모습으로 노력"
  • 웰페어이슈(welfareissue)
  • 승인 2022.01.03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진완 대한장애인체육회 회장. (뉴스1 DB) 2021.7.29/뉴스1 © News1 김영운 기자


(서울=뉴스1) 조재현 기자 = 정진완 대한장애인체육회 회장이 2022년 새로운 모습으로 장애인체육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 회장은 31일 신년사를 통해 "지난해 장애인체육회는 관련 규정과 조직을 재정비, 미래 성장을 위한 채비를 끝마쳤다"며 이같이 말했다.

장애인체육회는 '모두가 함께하는 스포츠로 건강한 사회 구현'이란 새해 미션을 설정하고 그에 따른 가치 체계를 정립했다.

비전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선수에게 신뢰를, 장애인에게 영감을 주는 장애인스포츠 문화의 중심'이며, 핵심가치는 '전문과 혁신', '확산과 공유', '소통과 협력', '공정과 신뢰'다.

정 회장은 내년 연이어 열리는 베이징 동계 패럴림픽과 데플림픽(청각장애인올림픽), 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를 향한 관심과 성원도 당부했다.

 

 

 

 

 

(장애인체육회 제공) © 뉴스1

 

 


정 회장은 "한국 선수단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터널 안에서 훈련과 대회 준비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다"며 "체육회 역시 선수들이 안전하게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정 회장은 "장애인체육지원법 제정과 국민체육진흥법 개정을 앞두고 있다. 이는 장애인의 체육활동 참여를 증진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 마련과 스포츠과학 적용을 통한 경기력 향상이 목적"이라며 "법 제정과 개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동참해 달라"고 말했다.

다음은 정 회장의 신년사 전문.

친애하는 장애인체육 가족 여러분!
임인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에서도 새로운 시도와 다양한 접근을 통해 끊임없이 체육 활동에 참여하는 선수, 동호인 여러분과 지속가능한 체육환경을 만들어 준 가맹단체와 시도지회 모든 관계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올해는 동계 패럴림픽, 데플림픽, 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등 큰 국제종합대회가 연이어 개최됩니다.
펜데믹 터널 안에서 훈련과 대회준비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대한민국 선수단에게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드립니다.

대한장애인체육회도 선수들이 안전하게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지원하겠습니다.

지난해 대한장애인체육회는 관련 규정과 조직을 재정비하여 미래 성장을 위한 채비를 끝마쳤습니다.
새해를 맞아 미션인 ‘모두가 함께하는 스포츠로 건강한 사회 구현’에 가치체계를 정립했습니다.

비전은 ‘전문성을 바탕으로 선수에게 신뢰를, 장애인에게 영감을 주는 장애인스포츠 문화의 중심’이며, 핵심가치는 ‘전문과 혁신’, ‘확산과 공유’, ‘소통과 협력’, ‘공정과 신뢰’입니다.

대한장애인체육회는 더욱 새로운 모습으로 장애인체육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우리는 장애인체육지원법 제정과 국민체육진흥법 개정을 앞두고 있습니다. 장애인의 체육활동 참여를 증진할 수 있는 제도적 기반마련과 스포츠과학 적용을 통한 경기력 향상이라는 큰 의미가 있습니다. 장애인체육 환경이 더 나아질 것으로 기대되는 변화이기도 합니다.

장애인체육인 모두 함께 법 제정과 개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동참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2022년 임인년
검은 호랑이의 강인한 기운으로 원하는 모든 일 성취하기 바라며, 체육활동을 통해 일상의 행복을 누리는
한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2022년에도 성장하는 대한장애인체육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장애인체육회
회 장 정 진 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