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사협] 서울시 사회복지사 근로실태 및 개선위한 의견 모으고 있어요
[서사협] 서울시 사회복지사 근로실태 및 개선위한 의견 모으고 있어요
  • 이지선 (서울시사회복지사협회 과장)
  • 승인 2019.07.02 0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사회복지사협회 7월 초순 소식

안녕하세요. 서울시사회복지사협회 이지선입니다. 
협회가 하는게 뭐야 6월 소식을 전해 드리겠습니다. 

지난 6월 10일에는 2020년 사회복지시설의 임금과 운영지침에 관한 건의서를 서울시 복지정책과, 여성가족정책실, 시민건강국에 제출하였습니다.

2020년도 서울시 사회복지시설 운영방향에 적극적인 반영을 요청하고, 특히 보건복지부와 여성가족부 지원시설과 공공노인요양시설, 서울형데이케어센터에서 근무하는 직원들의 실질적인 처우개선 정책 마련을 건의하였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 이슈 게시판을 확인바랍니다.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처음 발급하면서 가장 많이 듣는 질문이 회원가입을 하면 협회가 해주는게 무엇인가? 라는 질문입니다. 이 질문에서 출발하여 '사회복지실천현장의 유형과 이해'라는 주제로 6월 19일 신규 회원을 위한 실천현장 특강을 교육장에서 실시하였습니다.

사회복지시설 유형의 전반적인 이해를 돕는 시간으로 마련되었고 현장에서 멋진 사회복지사로 만나기를 희망하고 응원하였습니다.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위기대응능력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실시중인 위기대응매뉴얼을 협회 공지사항을 통해 PDF파일로 무료배포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적극적으로 활용하시기를 희망합니다. 더불어 위기대응 매뉴얼을 반영하여 위기대응체계를 구축하고자 하는 사회복지기관을 대상으로 위기대응체계구축기관 지원사업을 실시합니다. 6월 28일 이번주까지 신청기간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서울협회는 회원 역량강화를 위해 다양한 교육을 계획하고 실시하고 있습니다. 
6월 한달동안 안병민 대표님을 모시고 CEO를 위한 소셜리더스쿨을 진행하였습니다. 양원석 소장님과 함께 중간관리자 절차탁마 30대편을 진행하였습니다. 시민위원회에서는 아카데미 락 도시재생과 사회복지 함께 일하기라는 주제로 공간의 재구성을 통한 주민조직화에 대해 나누었습니다. 앞으로도 회원요구에 반응하는 교육을 기획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서울협회는 2016년 몽골사회복지사협회와 MOU를 체결하고 국제교류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7년 몽골사회복지사협회의 한국방문연수, 2018년 서울협회에서 몽골방문연수를 진행한데 이어 2019년도 올해는 몽골사회복지사협회의 한국방문연수가 진행됩니다. 6월 25일 ~6월 29일까지, 사회복지 시설 방문, 세미나, 한국 관광의 일정으로 진행됐습니다. 

더불어 서울시 사회복지사 근로실태 및 개선의견조사설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3년마다 실시하는 근로실태조사는 정책방향을 마련하고 개선안마련을 위해 진행되는 연구사업입니다. 이화여대 이상미교수님께서 연구책임자로 함께 해주고 계십니다. 사회복지현장의 실태를 파악하고 정책을 건의하는 귀한 자료입니다. 많은 분들의 의견과 설문이 필요합니다. 관심가지고 함게 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소통하는 협회, 연대하는 협회, 열린협회가 되도록 더욱노력하겠습니다. 서울협회와 함께해주세요~~ 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