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각장복, 스마트 음향신호기 설치원하는 시각장애인ㆍ소상공인 업체 모집
인천시각장복, 스마트 음향신호기 설치원하는 시각장애인ㆍ소상공인 업체 모집
  • 전진호 기자
  • 승인 2022.02.24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는 '띵동! 소리 e-음'을 추진하기 위해 스마트 음향신호기 설치와 보급을 희망하는 시각장애인 및 소상공인 업체를 모집한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으로 시각장애인의 지역사회 이용 편의증진을 위한 환경개선 관계 맺기 사업인 '띵동! 소리 e-음'은 시각장애인의 안전한 보행을 위한 환경조성과 편의시설을 확충하기 위하여 이용자의 위치나 상점 입구, 상호 확인을 명확하게 구분하기 위한 자동 알림 서비스를 지원하고 시각장애인의 주 이용시설 및 거주지를 중심으로 접근성과 알권리를 보장하기 위한 사업이다.

시각장애인편의시설 대상 시각장애인 및 업체로 선정되면 '띵동! 소리 e-음' 스마트 음향신호기와 점자블록 설치를 지원하고, 스마트 음향신호기 리모컨을 보급할 예정이다. 또한, 시각장애인의 업체이용 편의를 위한 점자메뉴판을 제작하여 배포하고 '소리 e-음' 현판제작을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지역 내 시각장애인 편의시설 안내 포스터를 부착하고 브로셔를 제공해 부착하고, 지역사회의 시각장애인 및 소상공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시각장애인 편의시설 설치 및 보급(이음) 신청대상은 인천관내 거주 시각장애인 및 소상공인 업체이며, 2월부터 12월까지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