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로암시각장복, 시각장애 직장인ㆍ대학생 대상 비대면 온라인 스쿨Ⅱ 운영
실로암시각장복, 시각장애 직장인ㆍ대학생 대상 비대면 온라인 스쿨Ⅱ 운영
  • 전진호 기자
  • 승인 2022.04.04 07: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관장 김미경)은 시각장애 직장인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직무 및 자기개발 지원을 위한 '비대면 온라인 스쿨 - 레벨업 & 스펙업 프로젝트Ⅱ' 사업을 운영한다.

시각장애인에게 부적합한 온라인 교육 환경으로 교육 불평등 발생과 이로 인한 경쟁력 약화 현상을 해소하기 위해 시각장애 직장인을 위한 온라인 직무역량강화 교육과정을 기획 ‧ 운영하여 약 110여명의 시각장애 직장인에게 지원했으며, 올해는 대상을 대학생까지 확대해 학업 수행과 취업을 위한 역량강화 교육과정을 추가 신설했다. 

4월부터 진행하는 비대면 온라인 스쿨 사업은 ▲컴퓨터활용능력 2급 자격증 대비반 ▲입 트이는 영어회화 ▲선배와의 멘토링 랜선 만남 ▲슬기로운 직장생활 ▲노무사가 알려주는 알.쓸.신.법 등 직무 및 자기개발을 지원하는 총 10개의 교육과정으로 편성되었으며 4월부터 10월까지 월별로 운영된다.

비대면 온라인 스쿨 교육과정은 실로암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운영하는 시각장애인 전용 온라인 교육사이트인 '실로암이러닝센터(http://www.siledu.org)'을 통해서 제공받을 수 있다.

이후로도 실로암이러닝센터의 운영을 통한 다양한 영역의 교육 콘텐츠 개발을 통하여 시각장애인의 보다 나은 온라인 교육 환경이 조성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