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장애인 휠체어 농구단 창단…전원 직원으로 채용
코웨이, 장애인 휠체어 농구단 창단…전원 직원으로 채용
  • 웰페어이슈(welfareissue)
  • 승인 2022.04.21 1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장컵 2022 홀트전국휠체어 농구대회에 참가한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코웨이 제공)© 뉴스1


(서울=뉴스1) 김민석 기자 = 코웨이는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일환으로 장애인 고용 창출과 장애인 스포츠 활성화를 위해 휠체어농구단을 창단한다고 20일 밝혔다.

코웨이는 기존 서울시청 소속 휠체어농구단을 전원 승계해 휠체어농구단 창단을 준비하고 있다.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은 임찬규 단장을 중심으로 전 국가대표 출신 오동석 선수, 국내 휠체어농구 유망주 윤석훈 선수 및 코치진 등 총 11명으로 구성됐다.

코웨이는 휠체어농구단 전원을 자사 직원으로 채용했다. 향후 선수를 추가 채용해 선수진을 보강하고 휠체어농구 유망주 발굴과 육성에 힘쓸 계획이다.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은 다음달 4일 구로동 G타워에서 공식 창단식을 열고 본격적 활동에 돌입한다.

이해선 코웨이 대표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인식하고 장애인 일자리 창출 및 고용 확대를 위해 휠체어농구단 창단을 추진하게 됐다"며 "선수들이 안정적인 환경에서 훈련하며 마음껏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응원과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은 이달 18일부터 고양시 홀트장애인종합체육관에서 진행중인 고양시장컵 홀트전국휠체어 농구대회에 참가하고 있다.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이 고양시장컵 2022 홀트전국휠체어 농구대회에 참가해 조별리그 예선경기를 펼치고 있다.(코웨이 제공)© 뉴스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