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피해자지원현장단체연대 "여가부 폐지 백지화하라" 규탄
여성피해자지원현장단체연대 "여가부 폐지 백지화하라" 규탄
  • 전진호 기자
  • 승인 2022.05.13 1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피해자지원현장단체연대는 지난 11일 국회소통관에서 ‘여성가족부 폐지 전면 백지화’와 ‘여성가족부 역할 보장 및 강화’를 위한 기자회견을 진행하고,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 청문회 공개질의서를 국회에 전달했다. 

현장에서 여성피해자를 지원하는 567개의 단체가 연대한 이번 기자회견에서는 여성정책과 성평등을 위한 비전이 없는 윤석열 정부를 강하게 비판하고, ‘제대로 일하는 여성가족부’를 만들기 위한 변화를 촉구했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전국성폭력상담소협의회 안경옥 전 대표와 한국여성의전화 송란희 상임대표는 “성차별과 여성폭력을 근절하기 위한 정책을 담당하는 정부부처가 한 정당의 정권획득의 이기적인 전술로 전락하고 말았다.”며 여성가족부 폐지를 도구화하는 윤석열 정부에 강한 유감을 표하였다.

이들은 '자유, 인권, 공정, 연대의 가치를 기반으로 국민이 진정한 주인인 나라를 만들어 나가겠다'는 윤석열 대통령을 발언을 짚으며, ‘여성과 폭력피해자도 주인인 나라’에서 정부가 정부답게 일하도록 피해자와 함께 끝까지 지켜보고 싸워나갈 것을 선언했다. 

여성피해자지원현장단체연대는 성평등 관점이 배제된 여성폭력피해자지원은 결코 그 목적하는 바를 이를 수 없을 것이며, 여성가족부 폐지 전면 백지화와 성평등 관점을 가지고 여성가족부의 기능과 역할을 보장·강화해야 한다는 의견을 누차 피력했다. 또 여성가족부 존폐를 끊임없이 주장하며 여성가족부만 들어내기 위한 정부조직법개편안을 대표발의한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를 규탄하고, 여성가족부 폐지에 동의하는 여성가족부 장관 김현숙 후보자에 대한 자격검증과 함께 여성가족부 장관으로서의 소임을 다할 것을 촉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