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와 향으로 제주를 느껴요" 제주관광공사, 시각장애인 초청 팸투어 개최
"소리와 향으로 제주를 느껴요" 제주관광공사, 시각장애인 초청 팸투어 개최
  • 전진호 기자
  • 승인 2022.06.08 0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는 8일부터 10일까지 2박 3일간 시각장애인 초청 제주 시그니처 무장애 팸투어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팸투어는 ‘소리와 감각으로 만나는 제주’라는 테마로 진행되며 △소리로 만나는 제주 △향기와 맛으로 느끼는 제주, △몸으로 체험하는 제주 등의 프로그램들로 구성됐다.

‘소리로 만나는 제주’는 J-스타트업 기업인 슬리핑라이언의 ‘마인드 사운드 워킹’ 체험으로 구성, 직접 제주 자연의 소리를 채록하며 새로운 제주를 느끼는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며, ‘향기와 맛으로 느끼는 제주’는 편백 센트스톤 향수 만들기, 제주 전통음식을 직접 만들고 맛보는 체험, 다도 명상 등으로 구성되는 등 다양한 제주의 향과 맛을 담았다. 또 ‘몸으로 체험하는 제주’는 오름 레일바이크 체험, 동굴체험, 해변과 숲에서의 힐링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팸투어에는 노사발전재단 제주중장년일자리희망센터에서 관광 특화 직무로 육성한 트래블헬퍼가 시각장애인의 관광활동을 돕는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강봉석 제주관광공사 관광산업혁신그룹장은 “기존의 무장애 관광 콘텐츠는 각 장애 유형에 맞게 특화되어 개발된 콘텐츠가 드물었다”며 “소리를 활용한 이번 팸투어를 시작으로 시각, 청각을 활용한 제주만의 시그니처 콘텐츠를 계속해서 만들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