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노인무료급식 보조금 한 끼 2,500원 6년째 동결"
"부산 노인무료급식 보조금 한 끼 2,500원 6년째 동결"
  • 노컷뉴스
  • 승인 2022.07.26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의회 박종율 의원, 5분자유발언 통해 노인무료급식 보조금 현실화 촉구
부산시의회 박종율 의원. 부산CBS
부산시의회 박종율 의원. 부산CBS
부산시의회 박종율 의원(국민의힘·북구4)은 26일 열린 제307회 임시회 3차 본회에서 5분자유발언을 통해 노인무료급식 운영지원 개선을 촉구했다.

박 의원에 따르면 부산시는 결식 우려 저소득 노인들을 위해 종합사회복지관 38개소 등 78개소의 경로식당에 일평균 7천여명 분의 무료급식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하지만, 부산시의 급식 보조금 단가는 6년째 한 끼당 2,500원으로 동결 상태에 있어 결식 해결 수준의 역악한 급식을 제공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라고 박 의원은 지적했다.

박 의원은 "천정부지로 오르는 생활물가에도 불구하고 부산시의 급식비 보조금 단가는 6년째 동결되어 있다"며 "노인무료급식 예산 현실화에는 무관심하고 영양가와 급식의 질은 복지관 등 제공기관의 몫으로 넘기는 시대착오적 정책 행보를 반복하고 있다"고 질타했다.

이와 관련해 박 의원은 물가상승을 반영한 노인무료급식 지원단가 인상과 노인무료급식 사업 영양사 등 적정 필수 인력 확보와 관련 예산 지원을 제안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부산CBS 박중석 기자 jspark@cbs.co.kr

<노컷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

Tag
#부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