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위캔-드림위드앙상블, 발달장애 예술단체 간 협약  
아트위캔-드림위드앙상블, 발달장애 예술단체 간 협약  
  • 전진호 기자
  • 승인 2022.09.04 2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발달장애인문화예술협회 아트위캔은 지난달 31일 사회적협동조합  드림위드앙상블과 상호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문 예술법인이자 사회적경제 기업인 두 단체는 ‘발달장애인 음악교육 및 연주활동을 위해 상호협력하고 나아가 발달장애인들이 전문 음악인으로서 실력을 갖추고 예술활동을 통한 장애인식개선을 하는데 함께 노력하며 홍보 및 이익을 증진시키고 전략적 협력관계를 맺는 협약을 체결했다.

드림위드앙상블 이옥주 이사장은 “요즘 가장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두 발달장애 음악단체의 협약은 우리 발달장애 예술의 더 큰도약을 위한 반가운 소식이라 믿는다. 발달장애 예술단체들은 독자적으로 활동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이번 협약을 통해 발달장애단체들의 협업이 더 원활히이루어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 아트위캔과 함께 새로운 모습의 업그레이드된 장애인식 개선에 함께 힘써보겠다. 기대하셔도 좋다.”고 말했다.

아트위캔 왕소영 대표는 “아트위캔은 작년에 예비 사회적기업으로 지정받은 새내기 사회적경제기업이지만 드림위드 앙상블은 이미 2015년사회적협동조합과 전문예술 법인으로 지정되어 교육사업과 연주활동을 통해 전세계에 명성을 떨친 발달장애음악계의 롤모델이 된 대선배단체이다. 이번 MOU를 통해 드림위드 앙상블의 빛나는 업적을 따라 많은발전을 이룰 수 있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 또한 두 단체간의 협업을 통해 발달장애예술계의 발전에 힘이 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라며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