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곡종복-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심곡동 보름달이 떴어요!’ 진행
심곡종복-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심곡동 보름달이 떴어요!’ 진행
  • 전진호 기자
  • 승인 2022.09.13 08: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심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부천시 심곡동종합사회복지관은 5일~7일까지 2022년 추석맞이 지역행사 ‘심곡동 보름달이 떴어요!’를 진행했다.

코로나19로 인해 3년만에 열리는 대면 행사인 만큼 우리의 고유명절인 풍성한 한가위의 분위기를 몸소 느끼고 의미있게 나누기 위해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였다.

이번 추석행사는 5개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력해 기획 단계에서부터 진행까지 각 동의 특색에 맞는 주민주도형 추석행사를 준비했다. 공동행사로는 코로나19로 지친 마음과 앞으로의 희망찬 메시지를 적어보는 ‘보름달 소원적기’를 진행했고, 각 동 행사로 심곡1동 ‘윷놀이’, 심곡2동 ‘떡메치기’, 심곡3동 ‘떡 나눔’, 원미2동 ‘추석선물 나눔(전달)’, 소사동 ‘소원성취 공 던지기’를 진행했다. 

심곡종복 연정준 관장은 "코로나19로 지역주민과 소통할 기회가 없었던 만큼  풍성하고 즐거운 추석행사를 통해 지역주민과 따뜻한 마음을 함께 나누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으며 심곡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양왕덕 위원장은 "많은 분들이 명절 행사를 통해 보장협의체와 복지관을 알고 우리 주면 어려운 이웃에게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모두 밝은 보름달처럼 행복하고 따뜻한 명절 되시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