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세대재단, 인권운동 및 활동 지원사업 신청단체 모집
다음세대재단, 인권운동 및 활동 지원사업 신청단체 모집
  • 전진호 기자
  • 승인 2022.09.13 16: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세대재단은 2022 인권운동 및 활동 지원사업 신청단체를 모집한다.

인권운동 및 인권활동을 주로 하는 비영리단체 및 기관을 지원하는 이번 사업에 대해 다음세대재단은 “지금보다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지켜지고 확대해야 할 것은 인권의 가치라고 믿는다.”며 “다름은 차별과 배제의 원인이 아니라 창조와 창의의 원천이라는 생각으로 오픈소사이어티재단과 함께 인권운동 및 활동 지원 사업을 준비했다.”고 취지를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인권운동 및 인권활동을 주로 하는 비영리단체 및 기관을 대상으로 하며 법인격이 없거나 미등록단체(임의단체 포함)인 경우 2인 이상으로 구성된 팀에 한해 신청가능하다. 또 여러 단체가 공동으로 구성하는 연대 사업도 신청가능하나 참여단체의 역할 및 책임이 명확히 기술돼야 한다.

지원분야는 일반분야의 경우 인권 관련 현장활동, 활동가 지원, 현안 대응활동, 연구, 대중 인식개선, 아카이빙, 예술 활동, 언론 활동 등이며, 특별분야는 젠더, LGBTQ, 기업과 인권 이슈를 다루는 사업을 지원한다.

지원기간은 오는 12월부터 내년 11월까지 총 11개월이며, 사업비 3000만원 내외, 조직 및 활동가 역량강화 교육, 네트워킹 및 홍보 지원을 한다.

서류 접수는 오는 10월 14일까지 이메일(humanrights@daumfoundation.org)로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