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위캔, 홍보대사로 성우 이지환 위촉
아트위캔, 홍보대사로 성우 이지환 위촉
  • 전진호 기자
  • 승인 2022.10.21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발달장애인문화예술협회 아트위캔은 20일 성우 이지환을 ‘아트위캔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신임 홍보대사를 맡게 된 성우 이지환은 2005년 KBS 성우극회 31기로 입사했으며 2009년부터 프리랜서로 활동 중이다. 2021년 ‘특수학교로 찾아가는 음악회’ 사회를 시작으로 장애계와인연을 맺게되어 2022년에도 다수의 장애인식개선 행사에서 사회와 봉사활동을 이어가는 중 아트위캔 홍보대사의 역할을 맡게 되었다.

왕소영 아트위캔 대표는 “이지환 성우님과의 인연은 ‘주식회사 토크앤플레이’의 김동하 대표가 진행하는 장애인식개선 공연에서 시작되었다. 우리 아트위캔의 발달장애연주자들을 대하는 이지환 성우님의 따뜻하고 배려 넘치는 모습에 감동받아 홍보대사를 제안했는데 선뜻 응해주셔서 영광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지환 신임 홍보대사는 “공연장에서 만났던 아트위캔 발달장애 연주자들의 순수함에 반해서 그 깨끗한 영혼들을 위해 무엇인가 역할을 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홍보대사라는 뜻밖의 제안을 해주셔서 너무나 감사하다. 앞으로도 아트위캔의 공연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인식이 많이 바뀌었으면 하는 바램이고 홍보대사로서 발달장애 음악인들과 함께 장애인식개선에 앞장서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 누구나 각자의 재능이 있듯이 아트위캔의 발달장애인들이 가진 음악적 재능이 더욱 빛나도록 노력하겠다”며 홍보대사로서의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