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사협 회장 후보자에게 궁금한 점을 물으세요"...세밧사-웰페어이슈, 한사협 후보자 초청 인터뷰 진행
"한사협 회장 후보자에게 궁금한 점을 물으세요"...세밧사-웰페어이슈, 한사협 후보자 초청 인터뷰 진행
  • 전진호 기자
  • 승인 2022.10.31 0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사협 회장 선거에 공상길, 김석표, 김진학, 박일규, 양옥경 출마 예정

세상을바꾸는사회복지사(세밧사)와 웰페어이슈는 오는 12월 7일 제22대 한국사회복지사협회장(한사협) 선거를 앞두고 후보자 초청 인터뷰를 진행하고, 유권자 질문을 받는다. 

이번 한사협 선거에는 공상길, 김석표, 김진학, 박일규, 양옥경 등 5명의 후보가 사실상 출마를 선언하고 예비후보의 자격으로 선거운동을 펼치고 있다. 

세밧사와 웰페어이슈는 이 5명의 후보를 각각 초청해 복지국가 사회복지사의 인권 협회 운영 등의 주제로 심도있는 인터뷰를 진행할 예정이며, 사회복지사 회원들의 질문을 받아 후보자에게 묻고 답을 듣는 시간도 마련했다. 

이명묵, 김일용, 신철민, 이정미 등 사회복지4 프로가 대담자로 나서며, 공식 선거운동 전에 녹화해 공식 선거일부터 기호 순으로 웰페어이슈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공개한다. 

웰페어이슈 김일용 발행인은 "각 후보들이 공식 선거일 이전부터 자신을 알리기 위해 부지런히 전국을 돌며 얼굴을 알리고 있으나 다양한 직역의 사회복지사들을 직접 만나 자신의 경쟁력을 알리는 일이 쉽지 않으며, 각 캠프에서 준비한 홍보물과 문자, 한사협 선관위 주최 후보자 초청 공식 토론회가 예정돼 있으나 이를 통해 후보자를 선택하기에는 정보가 턱없이 부족하다."며 "이런 문제들로 인해 지역에 조직이 없는 사람은 한사협 선거에 출마 자체를 할 수 없으며, 지역 명망가의 영향력에 휘둘리는 등의 문제를 막기 위해 세밧사와 웰페어이슈의 관심 주제인 '복지국가'와 '사회복지사의 인권'을 주제로 각 후보자들에게 심도 있는 질문을 던지고 답을 들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사회복지사 회원들이 남긴 질문은 오는 11월 5일 12시까지 접수 받아 각 후보자 캠프에 전달하고, 질문을 선정해 답을 듣는 시간을 마련한다. 

질문지 링크: https://bit.ly/한사협회장후보에게묻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