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사회복지재단, 창립20주년 기념식 및 교회사회복지세미나 개최
지구촌사회복지재단, 창립20주년 기념식 및 교회사회복지세미나 개최
  • 전진호 기자
  • 승인 2022.11.28 0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구촌사회복지재단은 지난 18일 분당노인종합복지관에서 ‘창립 20주년 기념식 및 교회사회복지 세미나’를 성황리에 마쳤다.

발달장애인 첼리스트 차지우씨의 특별공연을 시작으로 1부 최성은 대표이사의 환영사, 조규홍 보건복지부 장관 ․ 신상진 성남시장 ․ 정춘숙 국회보건복지위원장 ․ 이상일 용인시장 ․ 박광순 성남시의장 ․ 컴패션 서정인 대표이사 등의 축사, 20주년 특별수상, 최성은 대표이사의 기조강연, 2부 교회사회복지세미나 순서로 열렸다.

최성은 대표이사는 환영사에서 “지난 20년간을 돌아보며 지구촌사회복지재단은 소외된 이웃이 홀로 있지 않도록 사역하며, 전문복지서비스를 통해 저소득 가정을 돕고, 이웃들의 필요를 채우기 위해 나아왔다고 생각한다. 다음 20년도 그리스도의 사랑을 바탕으로 이웃들의 필요를 채우며, 아픔과 어려운 부분을 돕기를 기대하며 약속한다”고 말했다.

이어 20년간 재단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기여해준 20명의 나눔지기 선정해 특별수상을 진행했으며, 재단의 복지 서비스를 받은 대상자 가정이 최성은 대표이사에게 감사패를 전하는 특별 시간도 마련됐다.

최성은 대표이사는 ‘로잔언약을 통한 대한민국 교회사회복지의 방향과 전략’을 주제로 기조강연을 펼쳤으며, 로잔언약에 나와있는 ‘그리스도인의 사회적 책임’에 담긴 의미를 되새기며, 교회와 정부 지자체와 협업하여 흩어지는 교회로서의 사명을 감당하는 재단이 되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2부 세미나에서는 이준우교수(강남대학교 사회복지학부)의 ‘성육신적 지역사회복지실천’ 주제강연이 진행되었으며, 유장춘 교수(한동대학교 상담심리사회복지학부), 정지웅 교수(배재대학교 기독교사회복지학과), 권지성 교수(한국침례신학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김전호 관장(용인시수지노인복지관)의 토론을 통해 교회사회복지재단이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의견을 들을 수 있었다.

지구촌사회복지재단의 모체인 지구촌교회에서는 11월 4주(21일~27일)를 나눔 주간으로 지정해 지구촌교회 전 성도가 예수님의 사랑을 가지고 이웃을 향해 마음을 품는 시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특히 27일 복지박람회를 통해 재단이 운영하는 복지기관을 둘러보고 다양한 복지 프로그램을 참여할 수 있도록 체험존도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