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사협] 서울 사회복지사 2차 힐링캠프, 스페인 산티아고로 가요
[서사협] 서울 사회복지사 2차 힐링캠프, 스페인 산티아고로 가요
  • 이지선 (서울시사회복지사협회 과장)
  • 승인 2019.07.18 0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사회복지사협회 7월 중순 소식

협회가 하는게 뭐야 서울시하회복지사협회 7월 소식입니다. 

안녕하세요. 서울시사회복지사협회 이지선입니다. 협회가 하는게 뭐야 서울협회 7월소식입니다. 

예비사회복지사 위한 서사협 취킨배달 응닭하라 2019 진행

예비사회복지사를 위한 서사협 치킨배달 응닭하라 2019 “돌아온 서사협 N 행시” 공모전을 실시합니다. 본 사업은 하계 실습생을 대상으로 하는 사업입니다. 이벤트 활동을 통해 협회를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선정된 실습생을 만나기위해 담당자와 서울협회 홍보위원회가 함께 방문합니다. 맛있는 치킨배달과 서울시사회복지사협회를 소개하고 이러한 단체가 왜 존재하고 왜 필요한지의 당위성을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하는 예비사회복지사 홍보사업입니다. 협회가 하는게 뭐야~ 실습생에게도 잘 전달하겠습니다. 

2차 사회복지사 힐링캠프 모집

2019년 2차 사회복지사 힐링캠프를 모집합니다. 상반기 모집되었던 힐링캠프와 달리 여행장소를 정하고 모집하는 것은 처음입니다. 그 첫 번째 장소, 이번에는 스페인 산티아고입니다. 7월 11일부터 7월 26일까지 접수기간이며,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협회가 실시하고 있는 힐링캠프는 남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2012년부터 힐링캠프란 이름으로 3년이상 회비를 납부한 기준만 고지하고 참여자를 모집하여 그 안에서 여행장소, 일정, 방법 등을 자체 논의하여 결정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동료간 지지집단을 형성하는 매우 유의미한 성과를 내고 있는 사업으로. 결속력최고! 이후 협회활동유지도 최고!인 의미있는 활동입니다. 협회와 함께 활동해주시는 임원, 위원회. 기타 여러 활동에 유입되는 창구가 되었다는 평가를 받기도합니다. 동아리활동지원, 힐링캠프 등 이러한 모임이 유지되어 회원조직 만들어 내고 더 활성화시키고 협회와 회원의 만남의 빈도를 높이는데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질의많은 사업, 유튜브로 소개

 협회의 새로운 시도! 사업의 내용을 유튜브로 소개합니다. 그 첫 번째로 서사협 직원이 직접소개하는 유급병가제 영상이 업로드 되었습니다. “유급병가제란? 서울시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처우개선을 위한 제도로, 연간 60일 이내 병가 지원이 가능한 제도입니다.” 유급병가제의 지원 대상, 사용 방법, 자주하는 질문 top3 등!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유튜브에서 Seoulsocialworkers서울소셜워커스를 검색하시거나 협회 동영상 자료실을 참고바랍니다.. 앞으로도 질의가 많은 사업에 대한 소개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참고바랍니다. 

2019년하반기도 숨가쁘게 진행될 것 같습니다. 9월~10월경 서울사회복지사 근로실태 연구 조사에 대한 정책토론회, 9월 21일예정인 서울사회복지사 등반대회, 12월 4일 제14대 회장선거, 12월 6일 회원행사, 9월 중 서울시표창, 아름다운사회복지상 수상 후보자 접수 등 주요 행사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회원과 함께 하는 아름다운 행사로서 잘~ 준비하겠습니다. 하반기에도 관심이 필요합니다~ 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