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타: 물의 길', 프로덕션 비하인드 & 캐릭터 비하인드 영상 공개!
'아바타: 물의 길', 프로덕션 비하인드 & 캐릭터 비하인드 영상 공개!
  • 전진호 기자
  • 승인 2022.12.27 0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적수 없는 흥행 강세로 연일 압도적 박스오피스 1위를 유지하며 올 연말 극장가를 점령하고, 다시 한번 전 세계적인 신드롬을 예고하는 영화 <아바타: 물의 길>이 퍼포먼스 캡처 기술에 대한 이야기와 캐릭터에 대한 배우들의 소회를 담은 프로덕션 비하인드 영상과 캐릭터 비하인드 영상을 공개한다. 

2009년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신드롬을 일으키며 월드와이드 역대 흥행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아바타>의 후속편 <아바타: 물의 길>은 전편에 이어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13년 만에 선보이는 영화로, 판도라 행성에서 ‘제이크 설리’와 ‘네이티리’가 이룬 가족이 겪게 되는 무자비한 위협과 살아남기 위해 떠나야 하는 긴 여정과 전투, 그리고 견뎌내야 할 상처에 대한 이야기이다. 

개봉 이후 기술력의 진화를 보여주는 영상미와 배우들의 연기 디테일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프로덕션 비하인드 영상과 캐릭터 비하인드 영상이 공개됐다. 우선, 프로덕션 비하인드 영상에서는 퍼포먼스 캡처 촬영으로 높은 캐릭터 싱크로율을 자랑하는 배우들의 열연을 담아냈다.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퍼포먼스 캡처 촬영이 흥미로운 이유는 연기를 온전히 담을 수 있다는 거다. 신체와 감정, 표정 연기, 눈빛 전부”라며 배우들의 표정과 연기를 캐릭터에 그대로 복사하듯 담아낸 퍼포먼스 캡처 촬영에 대해 설명했다. 시고니 위버는 “기술의 발달 덕분에 내가 14세 소녀를 연기할 수 있으니 정말 경이롭다”고 전하는가 하면, 샘 워싱턴은 “볼륨에서 촬영할 때 상상력을 발휘하면서 논다고 생각한다”며 프로다운 면모로 연기에 임한 소회를 전했다. 

함께 공개된 캐릭터 비하인드 영상에서는 캐릭터를 입은 배우들의 노력을 엿볼 수 있다. 먼저, 70대의 나이로 10대 소녀 ‘키리’로 열연한 시고니 위버는 “다들 10대 시절을 생생하게 기억하실 거다. 왠지 나만 겉도는 것 같은 그 시절. 제임스 카메론 감독과 ‘키리’는 숲에 있을 때 제일 편안함을 느끼는 아이라는 얘길 나눴다”며 이질감 없이 캐릭터를 연기하게 된 배경을 전했다.

조 샐다나는 “실제로 엄마가 되었기 때문에 ‘네이티리’를 연기하는 건 내적인 여정이기도 하다. 실제로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며 본인의 상황과 평행을 이루며 완벽 이입할 수 있었던 ‘네이티리’ 캐릭터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쿼리치 대령’ 역의 스티븐 랭은 “쿼리치 대령은 <아바타>에서 굉장히 좁은 시야를 대변하는 인물이다. 하지만 나비족의 몸을 갖게 되면서 시야가 넓어진다. 판도라 행성이 쿼리치 대령에게 새로운 영향을 끼치고 있다”며 새로운 전개를 펼쳐낼 캐릭터에 대해 설명했다. 

황홀한 비주얼과 웅장한 스케일, 대서사적인 가족 이야기로 전 세대의 공감을 이루는 메시지까지 올 겨울, 놓쳐서는 안 될 단 하나의 작품 <아바타: 물의 길>은 전국 극장에서 절찬 상영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