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스터디교육, 청년들의 평등한 배움의 장 제공 위해 광진구1인가구지원센터에 교육용 교재 148권 기부
메가스터디교육, 청년들의 평등한 배움의 장 제공 위해 광진구1인가구지원센터에 교육용 교재 148권 기부
  • 고진선 칼럼니스트
  • 승인 2023.01.02 0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서울시 1인가구 청년을 위해 교육용 교재 기부
□ 광진구 1인가구지원센터... 개인의 역량이 제고될 수 있는 맞춤형 환경 구축 예정

사단법인 굿위드어스에서 수탁 운영중인 광진구 1인가구지원센터(센터장 김태준)1인가구 청년들에게 배움의 과정을 평등하게 제공하기 위해 메가스터디교육으로부터 148권의 교육용 교재를 기부받았다.

 

센터로 기부된 교재로는 한국사, 심리학, 외국어, 회계학, 세법 등을 포함한 각종 자격증 및 직업 관련 시험용 문제집이 있으며, 메가스터디교육은 센터를 방문하는 청년들이 지원된 교재를 통해 더 큰 꿈을 가지고 앞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하였다.

 

광진구 1인가구지원센터는 1인가구가 사회구성원으로서 공존하며 건강한 일상을 유지할 수 있는 사회 환경을 만들기 위해 설립된 기관으로, 기부받은 교재들을 센터 내 비치하여 1인가구의 지적 욕구를 충족하고, 개인의 역량이 제고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갈 예정이다.

 

이 밖에도 센터는 서울 생활권 1인가구를 대상으로 각종 만들기 체험, 건강요리 교실, 재무 및 자산관리 교육 등 1인가구의 복합적인 욕구를 반영한 교육 및 여가문화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으며, 1인가구가 지닌 고립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사회적 관계망 모임과 이용자 맞춤 심층 상담 및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는 집단상담 등을 진행하고 있다.

 

광진구 1인가구지원센터의 김태준 센터장은 서울시에 거주하는 1인가구 청년 중, 대부분이 경제적인 부담으로 인해 유료 인터넷 강의나 교재 구입에 부담을 느끼고 있다. 메가스터디교육의 귀한 나눔을 통해 언제든지 청년들이 센터에 방문하여 부담없이 공부하며, 원하는 목표를 이루었으면 하는 바램이다.”라고 하였다.

 

광진구 1인가구 지원센터를 위탁 운영중인 사단법인 굿위드어스는 정신건강 및 생명존중 문화조성의 가치실현을 위해 비대면 모바일 상담 플랫폼 히어포유를 운영함과 동시에 청년들을 위한 지원(광진구 1인가구지원센터), 노년층을 위한 지원(서울시동부노인보호전문기관)등과 문화 예술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높이기 위한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