괴산군 장애인복지관, 제1대·제2대 관장 이·취임식 열려
괴산군 장애인복지관, 제1대·제2대 관장 이·취임식 열려
  • 국제뉴스
  • 승인 2023.01.17 1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공=괴산군청)
(제공=괴산군청)

(괴산=국제뉴스) 이재기 기자 = 충북 괴산군 장애인복지관은 17일 제1대·제2대 관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이·취임식에는 송인헌 괴산군수, 신송규 괴산군의회 의장, 주인점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충북협회장 등 내·외빈과 지역장애인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이임한 정효선 관장은 지난 2013년 7월 괴산군장애인복지관 개관부터 지난해 12월까지 지역 장애인의 복지 증진을 위해 헌신하고, 장애인들의 요람을 만들고 싶다는 포부를 실현하며, 괴산지역 장애인들에게 큰 힘이 되어 주었다.

정효선 관장은 이임사를 통해 “지역 장애인들과 함께해서 행복했고 이렇게 열심히 할 수 있던 원동력은 주변에서 함께 해주신 모든 분들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장애인복지 발전을 위해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제2대 관장으로 취임한 김상현 관장은 괴산군장애인복지관에 2013년 입사해 팀장과 사무국장을 맡았으며, 이달 1일부터 관장으로 임명돼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김상현 관장은 취임사를 통해 “장애인 당사자의 입장에서 장애인의 존엄과 가치를 보장하고, 인간다운 생활을 할 권리를 살피겠다”라며 “투명하고 공정한 경영을 이행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송인헌 괴산군수는 축사를 통해 “괴산군 장애인복지 증진을 통해 누구도 차별 없이 대우받는 지역으로 발전해 나아가야 한다”라고 전했다.


이재기 기자 news3090@hanmail.net

<국제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