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복지 사각지대 해소 함께 참여해주세요"
"제주 복지 사각지대 해소 함께 참여해주세요"
  • 국제뉴스
  • 승인 2023.01.25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개발공사, 복지 아이디어·실천사례 공모
2월 15일까지…창의적 아이디어와 우수실천사례 발굴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 제주도개발공사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의 현실을 알리고, 공동체 차원의 관심과 협력을 이끌어 내기위해 ‘Happy+ 돌봄의 혁신, 복지의 발견’ 복지 아이디어·실천사례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제주개발공사가 주최하고,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제주사회복지협의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며 오는 2월 15일까지 접수한다.

‘Happy+ 돌봄의 혁신, 복지의 발견’ 복지 아이디어·실천사례 공모전은 취약계층 복지 문제 해결에 대한 의제를 발굴하고자 진행하고 있다.

복지 사각지대 해결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공모 주제는 취약계층 복지 현안 해결을 위한 아이디어와 참여와 협력으로 바뀐 지역사회 복지 실천 우수사례를 소개하는 내용을 담아 △영상 △웹툰 △사진 3가지 형태로 이메일로 제출할 수 있다.

작년에는 주민 주도형 마을 돌봄 사례를 소개하고 세대 간 디지털 격차를 재조명하는 작품 등 복지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가 선정됐다.

한편, 제주개발공사가 2020년부터 진행해온 ‘제주삼다수 해피플러스(Happy+) 공모사업’은 작년까지 총 14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해노인·장애인·아동·여성·다문화가정 등 총 8,036명을 대상으로 복지사업을 전개, 제주개발공사의 대표 사회공헌 사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startto2417@daum.net


문서현 기자 startto2417@daum.net

<국제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