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간관리자를 위한 '회계쑈'...리더십ㆍ팔로우십으로 이해하는 사회복지 회계 강좌 접수 중
중간관리자를 위한 '회계쑈'...리더십ㆍ팔로우십으로 이해하는 사회복지 회계 강좌 접수 중
  • 전진호 기자
  • 승인 2023.01.26 0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20일 온오프 믹스 진행
참가비 5만원(서사협 회원 중 2023년 회비 납부자, 즐사궁 조합원 3만원)
참가대상: ▲회계에 대해 잘 이해하고 싶은 중간관리자 ▲팀원에게 회계업무 슈퍼비전을 주고 싶은 중간관리자 ▲조직에서 회계로 소통하는 법을 알고 싶은 중간관리자
강사 및 강의: 1부 종로노인종합복지관 이해경 부장 ‘2023년 사회복지시설 재무 회계의 이해(기본개념과 변경사항 중심)’, 2부 반포종합사회복지관 이방미 부장 ‘중간관리자에게 필요한 회계업무 슈퍼비전’, 3부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천우진 운영지원팀장이 ‘조직에서 회계로 소통하기(회계 매뉴얼 기반)’, 4부 토크콘서트 ‘회계 수다방’

 

서울시사회복지사협회와 즐거운사회복지궁리소 협동조합은 중간관리자를 위한 회계 교육 강좌 ‘리더십·팔로우십으로 이해하는 사회복지 회계’를 오는 2월 20일 온오프믹스 형태로 진행한다.

이번 강좌에 대해 주최 측은 “사회복지 현장에서의 회계는 중간관리자 이상 성장하려면 반드시 알아야 하고, 중요하지만 해석에 따라 부서간 갈등을 빚는 원인이 돼 왔다.”며 “이번 회계 교육은 단순한 회계 정보를 뛰어넘어 회계로 조직원과 소통하고 슈퍼비전을 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함께 나누는 시간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회계에 대해 잘 이해하고 싶은 중간관리자 ▲팀원에게 회계업무 슈퍼비전을 주고 싶은 중간관리자 ▲조직에서 회계로 소통하는 법을 알고 싶은 중간관리자를 대상으로 하는 이번 교육은 오는 2월 20일 오후 1시부터 서울시사회복지사협회 교육장과 온라인 줌을 통해 강의를 진행한다.(대면참여 선착순 30명)

첫 시간에는 종로노인종합복지관 이해경 부장이 ‘2023년 사회복지시설 재무 회계의 이해(기본개념과 변경사항 중심)’에 대해 강의하며, 반포종합사회복지관 이방미 부장이 ‘중간관리자에게 필요한 회계업무 슈퍼비전’에 대해 설명한다.

이어 서부장애인종합복지관 천우진 운영지원팀장이 ‘조직에서 회계로 소통하기(회계 매뉴얼 기반)’에 대해 강의하며, 강사 3명이 나와 토크콘서트 ‘회계 수다방’을 진행하며 참가자들의 궁금증을 풀어줄 예정이다.

교육 받기를 원하는 이는 구글 링크(https://bit.ly/사회복지회계쇼)를 작성해 교육비를 납부하면 접수되며, 오는 2월 15일까지 접수를 받는다.

교육비는 5만원(서울협회 회원 중 2023년 회비납부자·즐거운사회복지궁리소 협동조합 조합원 3만원)이며, 교육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즐거운사회복지궁리소 협동조합이나 서울시사회복지사협회(02-786-2965)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