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어르신행복이음센터·우면종합사회복지관·양재노인종합복지관, 기후변화취약 어르신 위한 지역 내 탄소배출 제로 프로젝트 협약식 실시
서초어르신행복이음센터·우면종합사회복지관·양재노인종합복지관, 기후변화취약 어르신 위한 지역 내 탄소배출 제로 프로젝트 협약식 실시
  • 전진호 기자
  • 승인 2023.02.03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재노인종합복지관은 지난달 31일 서초어르신행복이음센터, 우면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기후변화취약계층 어르신의 안전하고 건강한 삶을 위한 지역 내 탄소배출 제로 프로젝트 ‘옳다 올(All)탄(탄소중립)’ 협약식을 실시했다.

해당 사업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2022 기획 사업으로 약 1억 2천 7백만원의 지원을 받아, 서초어르신행복e음센터·우면종합사회복지관·양재노인종합복지관이 함께 컨소시엄으로 진행된다.

3개 기관은 협업과 협력을 통하여 기후변화취약 어르신의 환경위기 대응 능력을 강화시키고, 지역주민의 환경 의식을 제고하며, 지역사회가 지속가능한 기후위기 안전망을 확대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

협약식에 이어서, 사업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한 김병철 교수(숙명여자대학교)의 ‘E.S.G.와 지역사회복지 실천’을 주제로 한 환경 교육을 실시했다. 

전경아 관장은 “이 사업을 통해 취약계층 어르신들의 기후변화 대응강화를 위한 지역사회의 역할 모델을 구축하고, 3개 기관과 지역사회가 함께 연대해서 지속 가능한 기후위기 안전망이 확대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해당 사업은 2022년 12월 1일부터 2023년 11월 30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