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발달장애인지원센터, ‘가족휴식·부모교육 지원사업’수행기관 공모
제주발달장애인지원센터, ‘가족휴식·부모교육 지원사업’수행기관 공모
  • 전진호 기자
  • 승인 2023.02.27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발달장애인지원센터(제주발달센터)는 다음달 10일까지 ‘발달장애인 가족휴식지원사업’, ‘발달장애인 부모교육지원사업’ 수행기관을 공개 모집한다.

공모 대상은 제주도 소재 발달장애인 가족휴식지원, 부모교육지원사업 운영이 가능한 기관으로, 공고일 현재 휴·폐업, 업무정지 등 결격사유가 없는 연구기관, 대학, 민법·기타법률에 따라 설립된 법인,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설립된 공공기관 및 ‘지방자치법’에 따라 설립된 공공시설 등이다.

‘발달장애인 가족휴식지원사업’은 발달장애인 가족의 양육 부담을 덜어주고 정서적 안정을 돕기 위해 휴식, 여가,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서비스 이용 시 발달장애인 자녀에 대한 일시적인 돌봄을 제공하고 있다.

프로그램으로는 힐링캠프(가족캠프, 인식개선캠프, 동료상담캠프)와 발달장애 가족들을 위한 테마여행(역사, 문화, 기관방문 등) 및 가족계획 중심 자율여행 등이 있다.

‘발달장애인 부모교육지원사업’은 발달장애인 자녀를 둔 부모 등 보호자의 양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전문정보를 제공하고 교육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모집 분야는 영·유아기 부모교육 부문, 성인전환기 발달장애인 자녀 진로 상담 및 코칭 부문, 성인권 교육 부문 등 3개 분야이다.

사업 수행을 희망하는 기관, 단체는 다음달 10일까지 국고보조금 통합관리시스템(e나라도움, https://gosims.go.kr)을 통해 신청서를 접수하면 된다.

제주발달센터는 심사를 통해 발달장애인 가족휴식 지원사업 수행기관 2개소, 부모교육 지원사업 수행기관 6개소를 선정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발달센터(전화 070-5089-3322)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