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군 가족센터, 사회복지시설 5개 기관과 "청렴문화 확산 공동 협약"
단양군 가족센터, 사회복지시설 5개 기관과 "청렴문화 확산 공동 협약"
  • 국제뉴스
  • 승인 2023.03.01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정·투명 명품 단양 만들기 앞장
단양군 가족센터, 사회복지시설 5개 기관과
단양군 가족센터, 사회복지시설 5개 기관과 "청렴문화 확산 공동 협약" 모습(사진=단양군)

(단양=국제뉴스) 김상민 기자 = 충북 단양군 가족센터는지난달 28일 여성발전센터2층 영상회의실에서 사회복지시설 5개 기관 과 "청렴 문화 확산실천에 관한 공동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단양에 소재하고 있는 사회복지시설 중5개 기관 중 △단양군 가족센터(센터장 장성숙), △단양장애인복지관(관장 김경섭), △단양지역자활센터(센터장 김미정), △단양노인복지관(관장 최은하), △충주댐노인복지관(관장 신윤이)이 함께 자발적인 윤리운영 문화조성과 실천의지를 확고히 함으로서,신뢰받는 청렴기관으로 선도적 역할을 해보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본 협약 내용은 ▲부정부패 척결, ▲반부패 청렴문화 확산, ▲소통을 통한 신뢰 회복과 책임성 강화 넷째,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추진 등 자발적인 실천 의지를 확고히 하고,지속적인 협력을 다짐했다.

행동지침10가지는△성희롱·성추행·성차별금지△공정한 업무처리△공정한 직무수행을 해치는 알선,청탁금지△정보의 유출 및 무단열람금지△상호존중하기△갑질금지△부당한 업무지시금지△직무수행과 관련 금품수수금지△사회복지시설 종사자로서의 품위손상금지△학연·지연·혈연 등 특정인에게 특혜 금지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장성숙 센터장은"공정하고 투명한 조직문화는 민·관이 함께 만들어 가는 것" 본 공동 협약을 계기로"사회복지시설들이 먼저 청렴의 가치를 되새겨보고,명품 단양을 만드는데 힘을 모아보자"고 말했다.


김상민 기자 ksm3046@hanmail.net

<국제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