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복지사협회 신임 사무총장 공개모집
한국사회복지사협회 신임 사무총장 공개모집
  • 전진호 기자
  • 승인 2023.03.02 08: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3일까지 지원 접수
임기, 오는 4월 1일부터 2026년 2월 28일까지

 

한국사회복지사협회(한사협)는 신임 사무총장을 공개 모집한다.

당초 한사협은 지난달 27일 진행된 정기총회에서 사무총장을 포함한 이사진 승인안을 상정했으나 사무총장을 공개채용하지 않고 직접 선임하는 것에 대한 문제를 지적하는 의견에 부딪혀 결국 부결됐다.  그러자 한사협은 지난달 28일 공고를 내고 사무총장의 공개 모집에 나선 것.

상근임원인 사무총장은 ▲사회복지시설장 또는 사회복지기관·단체의 사무총장 및 임원으로 10년 이상 경력자 ▲박사학위 소지자로서 대학․ 연구기관에서 관련분야 부교수 또는 선임연구위원으로서 3년 이상 경력자 ▲2급 이상 공무원 경력자 또는 3급 공무원으로 3년 이상 경력자 ▲관련 단체 임원 또는 기업 전무 이상 임원으로 3년 이상 경력자 ▲정부․지방자치단체의 투자․출연 기관 임원으로 3년 이상 경력자 ▲그 밖에 한국사회복지사협회 인사위원회에서 자격 요건을 갖추었다고 인정하는 자로 각항 중 한가지 요건을 충족하면 응모 가능하다.

오는 13일까지 지원 접수를 받으며, 면접 심사를 거쳐 이사회 의결을 거친 뒤 오는 30일 열릴 총회에서 결정한다.

응시를 원하는 이는  △응시원서, 자기소개서, 경력기술서, 직무 수행계획서(협회 양식) △직무 수행 계획 발표 PPT 문서(자유 양식) △경력증명서 및 복지분야 활동경력확인(증명)서 △한국사회복지사협회 연회비 납부확인서를 이메일(kasw.hr@kasw.or.kr) 로 접수하면 된다.

각 전형별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보하며, 적격자가 없을 시 선임하지 않을 수 있다.

사무총장의 임기는 오는 4월 1일부터 2026년 2월 28일까지이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사회복지사협회 경영지원본부 (02-786-019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