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박종합사회복지관, ‘우리가 만들어가는’ MVP기획단 제주도에 가다
함박종합사회복지관, ‘우리가 만들어가는’ MVP기획단 제주도에 가다
  • 전진호 기자
  • 승인 2023.03.07 0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박종합사회복지관은 ‘아산사회복지재단 아동·청소년 소외 아동 지원사업’으로 진행하는 MVP(Motive, Village, Play)기획단 중심으로 지난달 23일부터 25일까지 2박 3일동안 제주도 나들이를 진행했다.

이번 제주도 나들이는 성과공유회 준비 및 워크숍 작업을 위해 진행한 것으로, 아동들이 직접 나들이 장소 선정, 세부 프로그램 등을 기획했다. 준비한 활동을 제주도에서 수행하며 추억 사진을 찍었고, 먹거리를 직접 장을 보며 식사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두번째 날에는 워크북 작업을 위해 숙소에 모여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3년 동안 진행한 기획·추진·평가 활동의 결실을 다졌다.

제주도 나들이에 참여한 아동들은 “제주도 여행을 하면서 친구들과 더 친해질 수 있었다.”, “사는 곳에 외국인이나 고려인이 많아서 걱정했는데 MVP하면서 친해질 수 있어서 MVP하길 잘했다는 생각을 했다”는 등의 활동 소감을 전했다. 

함박종합사회복지관에서 진행하는 MVP(Motive, Village, Play)기획단은 ‘아산사회복지재단 아동·청소년 소외 아동 지원사업’으로 2020년부터 3년째 진행되는 사업이다. 선주민과 고려인 아동들이 스스로 기획·추진·평가하는 활동을 통해 주체성 향상을 도모하고 다문화 수용성을 증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