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고협,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 아카데미 기본과정 2차 수강생 모집
장고협,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 아카데미 기본과정 2차 수강생 모집
  • 전진호 기자
  • 승인 2023.03.21 0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장고협)는 20일부터 4월 12일까지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 아카데미’ 기본과정 2차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강사 활동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한 이번 교육은 4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부산일보사 10층 소강당에서 진행하며,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교육 내용은 강의스킬(이미지메이킹, 보이스트레이닝, SPOT기법 등), 강사 홍보스킬(유튜브, 블로그 등을 활용한 강사 온라인 홍보채널 운영방법 등)로 나눠 진행한다.

교육 관련 평가 우수자에게는 보건복지부 장관상 등과 상금을 수여하며, 교육과정 이수자에게 수료증을 발급한다. 

수강 신청은 장고협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kesad@naver.com)로 접수하면 된다.

장고협 인식개선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강의 스킬과 강사 홍보 스킬 향상에 관심 있는 강사들을 위해 준비한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기본과정 2차 교육 이외에도 앞으로 경기, 광주 등 2개 지역에서도 진행될 예정이며, ‘강사 아카데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장고협 홈페이지(www.kesad.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담당자(02-754-7755)에게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