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직영종합사회복지관, "소외 이웃 없는 I see 흥 복지" 홍보 캠페인 펼쳐
시흥시 직영종합사회복지관, "소외 이웃 없는 I see 흥 복지" 홍보 캠페인 펼쳐
  • 국제뉴스
  • 승인 2023.03.21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외 이웃 없는 I see 흥 복지” 펼쳐
사진/시흥시청
사진/시흥시청

(시흥=국제뉴스) 최정범 기자 =시흥시가 직영 운영 중인 장곡종합사회복지관에서지난 16~17일 양일간 장곡중앙공원 및 아파트 일대에서 타 기관과 함께하는 사업과 복지관 활동을 홍보하는캠페인을 펼쳤다.

첫날 캠페인은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 시흥시주거복지센터가 각 기관의 사업을 안내했다.

시흥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려 모임을 형성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며 동네친구를 만드는 ‘마을에 산다’ 사업을, 시흥시주거복지센터는 ‘집은 희망입니다’라는 주제로 아동부터 1인 독거노인의 주거와 관련된 복지정보를 알렸다.

둘째 날은 아동, 청소년,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복지관의 다양한 기능과 역할을 탐색하고 복지관 위치를 알아보는 활동 캠페인을 통해 시흥시만의 복지의 색깔이 있음을 보여주는 ‘I SEE 흥 복지’와 시흥시장곡종합사회복지관을 홍보하고 소개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특히 이날 복지관 담당자들과 지역주민이 어울려 SNS(누리소통망) 홍보영상 촬영을 하며 유쾌한 복지홍보 캠페인을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장곡종합복지관 관계자는 “복지 서비스에서 소외되는 주민이 없도록 지역밀착형 서비스를 널리 알려 힘든 상황에 놓인 주민들을 품을 수 있는 복지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최정범 기자 axia.jey@gmail.com

<국제뉴스에서 미디어N을 통해 제공한 기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