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위드어스, 자살 및 정신건강 무료상담 플랫폼 히어포유(Hear for you, Here for you)를 통해 연예인, 연습생 등 문화예술 청년들을 위로
굿위드어스, 자살 및 정신건강 무료상담 플랫폼 히어포유(Hear for you, Here for you)를 통해 연예인, 연습생 등 문화예술 청년들을 위로
  • 고진선 칼럼니스트
  • 승인 2023.06.02 0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명성이 보장된 비대면 상담 플랫폼을 통해 연예인, 연습생 등
문화예술분야 청년들의 마음건강 돌봄 활동 확대

20236월 사단법인 굿위드어스(이하 굿위드어스)에서는 법인 내 우리동네마음건강연구소와 함께 연예인, 연습생 등 문화예술 청년들의 자살예방 및 정신건강에 대한 상담 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자살 및 정신건강 모바일 무료 상담 플랫폼 히어포유(Hear for you, Here for you)는 상담의 필요성에도 불구하고 시간적인 한계와 개인노출의 어려움으로 인해 상담받지 못했던 연예인, 연습생등 문화예술분야 청년들이 무료상담을 받을 수 있다.

 

청년의 자살(자해)의 문제는 코로나 19이전부터 사회적으로 대두되어 왔으며, 특히 10~30대의 사망원인 중 1위가 자살(21년도 사망원인 통계)이라는 심각한 문제가 지속되어왔다. 특히, 연예인, 연습생 등 문화예술분야 청년들의 자살의 문제는 사회적인 파장이 더욱 크게 나타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굿위드어스에서는 이러한 현실의 어려움을 이겨내고자 당신의 곁에서 당신의 이야기를 듣겠습니다라는 취지의 히어포유무료상담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

연예인, 연습생등 문화예술청년을 위한 마음돌봄
연예인, 연습생등 문화예술
청년을 위한 마음돌봄

본 상담 서비스는 굿위드어스와 함께 정신건강전문요원인 국가자격 1급소지자들이 모바일 상담을 수행함으로써 자살 및 정신건강 상담에 대한 전문성을 높였으며, 상담시간도 주간, 야간, 주말 등 자유롭게 선택 가능하도록 하였다.

히어포유상담 플랫폼은 애플과 플레이스토어에서 히어포유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한 후 상담에 참여할 수 있으며, 모바일 상담 예약을 통해 채팅과 음성으로 상담이 이루어진다.

굿위드어스는 가수 원어스(ONEUS), 마마무, 퍼플키스 등을 키워낸 알비더블유(RBW : 대표 김진우)와 함께 생명존중 문화방역 사업을 실시하여 코로나 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과 소상공인들을 위한 문화나눔 활동을 실시한 경험이 있다.

굿위드어스의 고진선 이사(정신건강사회복지사)히어포유 플랫폼은 사회적인 노출로 인해 상담에 대한 부담을 느낄 수 있는 연예인, 연습생 등 문화예술분야의 청년들이 누구나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그동안 시간의 제약, 비용의 제약, 방문의 제약 등 어려움으로 인해 자신의 마음돌봄을 챙기지 못하였다면, 히어포유를 통해 마음돌봄을 지속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필요성을 강조하였다. 또한 평소에 마음건강 돌봄 활동을 지속하여 우울감을 감소시키는 활동이 중요하다고 말하면서 개인의 기부와 기업의 사회공헌 활동이 마음건강 분야로 확대될 필요성이 크다고 이야기 하였다.

현재 굿위드어스에서는 노인학대 예방등을 위한 노인보호전문기관 운영, 1인가구 지원과 청년들을 위한 마음건강 돌봄활동, 청소년 생명존중 교육지원, 문화예술 활동을 통한 사회환경 변화등의 다양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