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사협] 프리:패스 위기대응 강사단 양성
[인천사협] 프리:패스 위기대응 강사단 양성
  • 박정아 (인천사회복지사협회 사무처장)
  • 승인 2019.07.31 0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사회복지사협회 8월 초순 소식

안녕하세요? 인천협회 박정아 사무처장입니다.
오늘도 새로운 소식으로 여러분을 찾아왔습니다!

프리:패스 자문위원단 구성 및 위기대응 강사단 양성

인천 사회복지종사자의 인권보호와 회복지원을 위한 위기대응 역량강화사업 “프리패스” 사업의 원활한 운영과 발전을 위하여 자문위원단을 구성하였습니다. 
7월 29일 1차 자문위원회가 열렸는데요. 첫 회의부터 열의를 가지고 조언을 해주신 자문위원들께 감사드립니다. 프리패스 사업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앞으로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프리:패스사업에서는 사회복지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위기상황을 대응하는 능력을 키우기 위하여 찾아가는 위기대응교육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그러려면 교육을 진행할 강사님들이 필요하죠? 우리협회에서는 인권과 노동에 대한 소양교육, 실질적인 위기상황 대응능력을 갖추기 위한 전문교육을 통해 강사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인천협회 회원 중 강사기준에 충족하는 분들이면 누구나 도전할 수 있습니다.

단, 단순히 강사 활동에 관심이 있는 분들 보다는, 평소 건강한 사회복지현장에 대한 열망으로 사회복지종사자의 인권과 안전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던 분들, 사회복지현장의 위기대응에 대한 고민과 경험이 있으신 분들이 참여하시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주제가 주제이니 만큼 반인권, 비윤리적인 행태 또는 과거이력으로 강사로서 결격사유가  없으셔야 합니다.

강사 양성과정을 마친 분들은 위기대응을 위한 매뉴얼 카드 제작과 위기대응 교육 커리큘럼 개발에 참여하시게 되며, 찾아가는 교육 강사로 파견되어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기상황을 대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제공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프리패스 위기대응 강사단 양성과정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리겠습니다.

2019 인천사회복지사대회

2019년 인천사회복지사대회가 9월 24일 화요일 오후 3시!! 송도컨벤시아 2층 프리미엄볼룸에서 열립니다!!

작년 송년파티 때는 650명이 넘는 분들이 함께 해주셨는데요~~ 정말 재미있고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특히 사회복지사들이 대우받는 느낌이어서 정말 좋았다! 인천 사회복지사라는 자부심이 생겼다~~ 이런 소감을 많이 밝혀주셨었습니다.

올 해에는 송년행사가 아닌 사회복지사대회로 9월에 진행됩니다. 작년 히든싱어에 이어 올 해는 어떤 가수가 축하공연을 해줄까요? 힌트를 드리자면.. 우리 협회는 트렌디한 것을 좋아합니다!! ^^ 요즘 공연으로 가장 바쁜 분들은 누굴까요? 기대해주세요!!

총상금 340만원이 걸린 수퍼소셜워커 선발대회!! 올 해에는 어떤 사회복지사들이 무대에 올라 멋진 끼와 재능을 펼쳐주실까요?
사무처 특별공연에서는 또 어떤 즐거움을 드릴까요?

그리고 깨알같은 경품행사!! 올 해에도 많은 곳들에서 도와주기로 하셨는데요~~ 1등 경품은 역시 신상 노트북입니다!! 행운의 기회! 여러분들의 것입니다!!

현재 신청접수 중에 있습니다! 선, 후배, 동료들과 함께 즐기러 오시기 바랍니다! 수퍼소셜워커 선발대회 심사위원으로 참여하시는 것도 제안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협회 홈페이지를 참조해주세요!! 

이벤트 결과 안내

우리협회에서는 홈페이지 게시판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 행사 등에 참여한 회원들의 후기를 받고 있습니다. 상반기동안 후기를 남겨주신 회원분 중 10명을 추첨하여 아이스커피 기프티콘을 발송해드렸습니다. 

또한, 프리패스 사업 욕구조사 진행 시, 의견을 보내주신 회원분들 중 10분을 추첨하여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발송해드렸습니다.

이벤트에 선정되신 분들 축하드리고요,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