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사협] 사회복지사 안전체계 구축 제도화 위한 조례 개정 나선다
[서사협] 사회복지사 안전체계 구축 제도화 위한 조례 개정 나선다
  • 이지선 (서울시사회복지사협회 과장)
  • 승인 2019.07.31 0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사회복지사협회 8월 초순 소식

안녕하세요. 서울시사회복지사협회 이지선입니다. 
협회가 하는게 뭐야 8월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지난 7월 서울시 보조금 지원사업의 2020년 사업계획 및 예산서를 제출하였습니다. 
보수교육지원사업, 서울시대체인력지원사업, 서울시단체연수지원사업, 복지부대체인력지원사업에 대해선데요. 지원인원확대, 지원범위확대를 제안해 놓은 상태입니다. 증액을 요청한 사업들에 대한 검토 의견도 있어 향후 계속적으로 논의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서울시와 함께하는 사회복지시설 직원 처우개선사업이 사회복지사의 처우개선을 위해 더욱 확대될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우리협회는 사회복지사의 노동권리 향상을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서울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지원을 받아 사회복지시설 노무 가이드북 발간 및 보급 사업을 진행하였고, 가이드북을  e-book으로 제작하여 게시하였습니다. 우리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바랍니다. 부록부분까지 첨부되어서 일괄적으로 열람이 가능합니다. 많은 분들께서 활용하셔서 노동의 권리가 보장되는 사회복지현장이 되기를 희망합니다. 

우리협회 홈페이지 현장의 소리에는 사회복지종사자 심리지원사업사업 소감문이 게시되었습니다. 내마음의 힐링타임.  “한 가지 한 가지를 꺼내놓고 곰곰이 들여다보고 껴안아주며 저는 저를 명확히 볼 수 있게 되었고 제 감정을 이전보다 많이 받아들이게 되었습니다.”라고 말씀해주시는 참가자의 글을 보면서 단순 사업으로 접근할 것이 아니라 정책적인 접근이 더욱 필요하다고 생각하게 됩니다.  (http://sasw.or.kr/zbxe/spot/478940) 

서울협회는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향상을 위한 조례”에  관련 안전체계구축을 제도화 할 수 있도록 개정하는 활동을 하반기에는 추진해보고자 합니다. 예방적인 차원과 사후 해결적인 내용이 함께 포함되도록 고민하겠습니다. 의견 있으신 분은 언제든 개진해주세요. 

서울협회는 전 직원이 현장을 방문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현장의 목소리를 듣고 현장의 이야기를 담아낼 수 있는 현장속의 서울협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서울협회의 든든한 버팀목이 되어 주세요. 연대의 힘으로~~~ 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