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사협] 보수교육 10년, 회원들께 맥주 쏩니다
[경기사협] 보수교육 10년, 회원들께 맥주 쏩니다
  • 허학범 (경기사회복지사협회 사무처장)
  • 승인 2019.08.08 0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세요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 허학범입니다.
뜨거운 8월 소식 전해드립니다!

1. ‘전지적 교육시점’ 보수교육 10년, 경기도 보수교육을 말하다. 맥주를 쏩니다!
회원님들과의 수담회가 '안양'에서 진행됩니다.
8월 12일(월요일) 저녁7시, 안양 인덕원역 7번 출구 걸어서 5분 거리에 위치한 제이스페이스에서 진행됩니다. 경기도 보수교육 10년의 역사를 함께 이야기하고, 강사가 수강생에게, 수강생이 강사님께~ 그리고 협회가 회원들께 회원님들이 보수교육을 준비하는 분들과 나누고 싶은 얘기들을 하나하나 풀어냈으면 좋겠습니다. 이 날 오시는 모든 분들께는 저희가 맥주와 음료를 드립니다.  휴가 잘 다녀오시고 8월 12일 월요일 저녁 안양에서 뵙겠습니다!

2. 경기도의 사회복지사 처우개선 어디까지 왔나
지난 7월 22일 도청 복지정책과장님, 도의회 보건복지위원장님, 워킹맘 현장 실무자, 복지정책 연구원이 한자리에서 사회복지사 처우개선 토론회가 있었습니다. 뜨거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200여 사회복지 현장 실무자의 참여로 경기도의회에서 진행되었습니다. 배승룡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 수석부회장께서는 경기도의 처우개선 현황에 대해 잘 정리해주셨고 토론자로 나오신 분들은 종합계획 수립과 단일임금 체계에 대한 중요성을 각자의 목소리로 주장하였고 이를 위한 과정을 하나하나 만들어가기로 하였습니다. 경기도, 갈 길은 멀지만 한 목소리로 같이하는 여러분이 있어 희망은 있습니다. 

3. 8월에도 변함없이 회원여러분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7월 이벤트에도 많은 회원님들께서 참여해주셨습니다. 고맙습니다. “더운 날씨에 상담을 다니면서 많이 지치기도 하지만 반겨주시는 이웃분들을 만나면 힘이 난다는” 회원님! “더운 여름 일 때문에 많이 함께해주지 못한 딸래미와 달콤한 아이스크림 데이트로 웃음을 선물하고 싶다는” 회원님! 그리고 이땅의 뜨거운 여름을 보내는 모든 회원님들 파이팅하십쇼! 8월 회비납부이벤트 ‘여름휴가 사진전 쿨~한 휴가이야기’ 휴가의 추억을 사진과 함께 전해주세요! 10명의 회원님을 추첨하여, '스냅스 사진인화상품권 1만원 쿠폰'을 드립니다. 많은 신청 바랍니다!! ps.부득이하게 휴가를 가지 못하셨나요? 가지 못한 이유, 희망했던 휴가(가고 싶었던 장소 등)에 대해 이야기해주셔도 좋습니다.

4. 8월, 사회복지사 안전을 위한 보호체계 구축사업, 경기도에서 곧 시작합니다. 위험을 예방하고 대처할 수 있는 매뉴얼 제작 제작된 매뉴얼과 심리지원사업의 내용을 바탕으로 한 교육 심리지원 프로그램 개인과 조직의 위기대응 능력 강화를 위한 아낌없는 지원을 준비합니다. 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진행되는 이 사업, 새로운 협회 직원 ‘유민지주임’이 맡아 진행하게 됩니다. 혹시 만나시면 반갑게 인사나눠주시기 바랍니다. 회원여러분의 회복과 성장을 위해 협회가 앞장서겠습니다. 

8월초 소식 여기까지입니다. 시원한 여름 보내세요!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