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사협] 노무가이드북 활용한 노무교육 진행해요
[인천사협] 노무가이드북 활용한 노무교육 진행해요
  • 웰페어이슈(welfareissue)
  • 승인 2019.08.22 0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사회복지사협회 8월 중순 소식

안녕하세요? 인천협회 박정아 사무처장입니다.
오늘도 인천협회 소식 전해드립니다!!

1. 2020년 인천사회복지종사자 처우개선 제안
이제 내년도 예산을 수립하는 때가 되어갑니다.
인천협회는 이 달 중으로 2020년 인천사회복지종사자 처우개선을 위한 제안서를 시 주무부서에 공식적으로 제안할 예정입니다.

2019년에 많은 분들의 노력으로 다양한 처우개선이 이루어졌지만, 아직 사각지대도 많고, 충분하지 못한 부분이 많습니다. 상대적으로 열악한 시설에 있는 동료들을 위한 개선은 더욱 시급합니다. 

그동안 오랜기간 낮은 수준이었던 인천 사회복지종사자의 처우개선은 이제부터가 시작입니다. 우리협회와 시 집행부와 시의회, 사회복지종사자권익위원회, 처우개선위원회가 함께 머리를 맞대고 협력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함께 가는 걸음으로 더 좋은 사회복지현장을 만들어 낼 수 있기를 바랍니다. 

회원 여러분들도 항상 관심을 가지고 힘을 모아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관심을 가지는 첫 번째 단계~~ 협회비 납부라는 것 아시죠?? 협회비 납부는 여러분의 권익향상을 위해 함께 힘을 보태는 것이라는 것 잊지마세요!! 풍성한 회원복리서비스는 덤이랍니다!! 여러분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2019년 상반기 협회레터 “인사드림” 발간
우리협회는 협회가 어떤 일들을 해나가고 있는지 상세하게 회원들에게 알리기 위해 협회레터를 1년에 두 번 발간하고 있습니다. 바로 오늘!! 2019년 상반기 레터가 나왔습니다!! 

협회레터에는 다양한 소식들과 정보가 있습니다. 보수교육이나 각종 행사, 찾아가는 협회를 통해 배부하고 있으니 놓치지 마세요!!

인천협회는 협회가 왜 존재하는지 늘 고민하고, 필요한 역할을 찾아서 하려고 많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많은 관심으로 지켜봐주시고 격려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그리고, 인천 사회복지사 곁에는 인천사회복지사협회가 있습니다. 늘 응원할게요!! 화이팅!!

3. 2019 인천사회복지사협회 패밀리 워크숍
오는 8월 22일, 인천사회복지사협회 패밀리 워크숍이 인천 서구에 위치한 엘림아트센터 챔버홀에서 진행됩니다.
패밀리는 인천협회를 위하여 다양한 역할을 해주시는 임원, 대의원, 각 위원회 위원님들을 총칭하는 말입니다. 
패밀리 워크숍은 연 1회 진행하고 있는데요. 패밀리 간의 단합을 도모하고 네트워크의 활성화를 유도하면서 협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논의를 이끌어내는 장으로서 마련됩니다. 
패밀리 여러분들~~ 그럼 8월 22일에 뵙겠습니다!!  

4. 프리:패스 위기대응 강사단 양성교육

우리협회는 인천 사회복지종사자의 인권보호와 회복지원을 위한 위기대응 역량강화사업 “프리패스” 사업 진행으로 건강한 사회복지현장을 꿈꾸고 있습니다. 
현장에서 발생하는 각종 위기상황에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기 위해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는 위기대응 교육을 할 것이라는 말씀을 지속적으로 드리고 있는데요..

이 교육을 담당할 강사님들을 양성하는 과정을 8월 23일부터 시작합니다. 
강사단에게 기본적으로 필요한 인권과 노동에 대한 소양교육과, 실질적인 위기상황 대응능력을 갖추기 위한 전문교육을 실시합니다. 

강사 활동을 위해서는 교육수료 이외에 위기대응을 위한 매뉴얼 카드 제작과 위기대응 교육 커리큘럼 개발을 위해 여러차례 연구회의에 참여하셔야 하기 때문에 쉽지 않은 과정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건강한 사회복지현장에 대한 열망으로 강사단 양성교육에 참여해주시는 분들 환영합니다!! 인천협회가 열심히 뒷바라지 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의 성장이 건강한사회복지현장을 만들어 나갈 것입니다!! 화이팅하세요!!

5. 특별교육 “노무가이드북을 활용한 노무교육”

인천협회에서는 특별교육을 마련하였습니다. 바로 “노무가이드북을 활용한 노무교육” 인데요. 

서울사회복지사협회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사회복지시설 노무 가이드북을 마련해서 전국적으로 큰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인천협회에서도 오는 9월 2일에 이 가이드북을 활용하여 사회복지 현장에 필요한 노동관계법 적용에 대해 배워보는 기회를 마련해보고자 합니다.

노무교육을 통해 사회복지사들의 근로조건 개선방향을 모색하고, 권익증진 향상에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교육을 공지한 지 하루만에 모두 마감되었는데요.. 그만큼 노무문제에 대한 관심이 많다는 것이겠죠? 이번에 특별교육을 진행한 후에 추가적으로 기회를 만들어보겠습니다. 

9월 2일 교육에 오시는 분들 반갑게 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