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사협] 전국 최초!!!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등 인건비 지급 기준 마련돼요
[인천사협] 전국 최초!!! 지역아동센터 종사자 등 인건비 지급 기준 마련돼요
  • 박정아 (인천사회복지사협회 사무처장)
  • 승인 2019.09.03 2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사회복지사협회 9월 초순 소식

안녕하세요? 인천협회 박정아 사무처장입니다.
오늘도 인천협회 좋은 소식이 있어 신나게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2020년 인천사회복지종사자 처우개선책 환영

인천광역시의 2020년 사회복지종사자 처우개선책이 나왔습니다. 그동안, 인건비 지급기준이 없어서 5년을 일해도 10년을 일해도 우리는 맨날 1호봉이예요~~ 하던 동료들이 있었는데요.. 드디어 지역아동센터, 여성권익시설, 아동공동생활가정, 학대피해아동쉼터 종사자를 대상으로 전국 최초로 인건비 지급기준이 마련되었습니다. 더불어 인건비 기준이 있어도 미치지 못하는 처우에 남았던 지역자활센터에 대한 임금보전도 이루어집니다. 

이로써 인천이 단일임금체계로 가는 첫 발을 내딛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우리협회는 처우개선 로드맵을 수립하는 과정에 적극적으로 회원들의 의견을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해나가겠습니다. 

이 밖에 후생복지에 대한 반가운 소식들이 있는데요.. 이 사항은 공식적인 발표가 있은 후, 자세하게 전해드리겠습니다. 
인천시는 어려운 재정여건에도 그동안 정체되고 지체되었던 사회복지종사자 처우개선을 이루어나가고 있습니다. 사회복지 역사에 큰 획을 긋는 정책으로 전국에서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앞으로 인천이 새로운 변화의 주역이 되고, 그 안에서 사회복지종사자들은 자부심을 가지고 복지현장의 일선에서 더욱 질 높은 사회복지서비스를 구현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합니다.

2019 인천사회복지사대회 “Super Social Worker”

신한은행과 함께하는 2019 인천사회복지사대회!! 수퍼소셜워커!! 9월 24일 송도컨벤시아 프리미어볼룸에서 진행됩니다. 수고한 뜻을 기리는 유공자표창, 미스트롯의 축하공연, 다재다능한 사회복지사들의 장기자랑 대회, 푸짐한 경품, 맛있는 식사!! 이 모든 것들이 다 여러분을 위한 것입니다. 
신한은행의 후원으로 참가비도 없습니다. 실망하시지 않을거예요~~ 마음껏 즐기실 준비 하나만 하고 오시면 됩니다!! 
준비 잘 하고 기다리겠습니다! 
그럼, 9월 24일에 만나요!!

프리:패스사업 진행 : 위기대응 강사 양성 등

인천 사회복지종사자의 인권보호와 회복지원을 위한 위기대응 역량강화사업 “프리:패스” 이젠 익숙하시죠? 
프리:패스사업에서는 현장에서 발생하는 각종 위기상황에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기 위해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는 위기대응 교육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위기대응 강사단을 양성 중인데요. 참여중인 열다섯분의 사회복지사가 토요일에도 모여서 열심히 학습하고 있습니다. 잘 배우고 익히고, 현장에 전달할 사항들을 체계적으로 정리해서 꼭 도움이 되는 강사단을 꾸려보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더불어 내년도에는 찾아가는 위기대응교육, 종사자 심리상담 지원, 조직 회복프로그램 지원 등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조금 기다려주시면 잘 준비해서 안내드리겠습니다!! 
여러분!! 프리:패스 사업!! 항상 기억해주세요!!

패밀리 워크숍 진행

지난 8월 22일, 인천사회복지사협회 패밀리 워크샵이 인천 서구에 위치한 엘림아트센터 챔버홀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인천협회를 위하여 다양한 역할을 해주시는 임원, 대의원, 각 위원회 위원님들과 함께 패밀리 간의 단합을 도모하고, 협회 발전을 위한 다양한 논의를 이끌어내는 장으로 마련되었는데요.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고 다양한 의견을 주신 패밀리여러분~~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꾸준한 관심과 참여로 힘 모아주시고, 발전하는 인천협회 만들어주세요~~

4분기 보수교육

4분기 보수교육이 지난 8월 30일에 오픈되었습니다!! 테마가 있는 인천협회 보수교육!! 4분기에도 많은 고민을 담아 교육을 개설했습니다.
아직 보수교육을 수료하지 않으신 분들은 어서 신청해주세요!! 미루시다 보면 교육 정원이 다 찰 수 있으니 서둘러주시기 바랍니다.

여러분~~ 곧 추석입니다!! 
편안하고 즐거운 명절 되시기를 바랍니다!!
설은 아니지만 그대로 복 많이 받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