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여성센터 제2기 '성공! 리스타트 50+ 인생설계 대학' 개강
김해시여성센터 제2기 '성공! 리스타트 50+ 인생설계 대학' 개강
  • 웰페어이슈(welfareissue)
  • 승인 2019.09.18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여성센터(관장 박경숙)는 18일  제2기 수강생 및 제1기 수료생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공적인 인생후반전 설계지원을 위해 제2기 '성공! 리스타트 50+ 인생설계 대학' 개강식을 가졌다.

 

김해시여성센터의 '성공! 리스타트 50+ 인생설계 대학'은 인생 재설계를 꿈꾸는 만45~64세 김해시 신중년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사업으로 만족도가 매우 높아 많은 신중년이 참여를 원하고 있는 인기 높은 교육이다.

교육 과정으로는 ▶노후설계가 필요한 이유(이병석 국민연금관리공단 전문강사) ▶지피지기면 백전백승(이재연 행복한 심리 상담소장, 교육학 박사) ▶자서전 쓰는 법1·2(이민아 시인, 낭독서점詩집 대표) ▶세상을 잇는 자원봉사(김해시복지박람회) ▶똑똑한 나의 재무관리 은퇴 재무설계1·2(이선영 IFA 자산관리 창원지점장) ▶식(食)에서 답을 찾다(한형선 작가, 약사, 푸드닥터) ▶리스타트, 창업으로 연결하기(최재경 글로벌창업지원 네트워크 이사) ▶마음이 위로되는 힐링 음악(박순희 노래교실원장) ▶50+ 신나는 라인댄스(이은미 라인댄스지도사) ▶리스타트 직업으로 연결하기(최희식 취업지원관 명예상담원) ▶정신건강도 신체건강보다 중요하다(이국희 동남병원진료원장) ▶인문학 산책(김동규 인문학교 섬 대표) ▶스마트폰 기기 활용법(신성희 KT IT 서포터즈강사) ▶변화하는 IT 트렌드(문창호 KT IT 서포터즈차장) ▶귀농·귀촌(최민규 전라북도 귀농귀촌지원센터장) ▶졸업여행(1박2일) ▶50+ 맞춤 건강관리법(최욱현 김해복음병원부원장) ▶순간이 모여 인생이 된다(김강호 한진중공업 인재개발원장)으로 다양한 영역으로 구성되어 있다.

운영은 매주 수,금 10시부터 12시까지 주 2회, 2시간씩 총 20회 실시된다.

제1기에 참여했던 수료자는 “다양한 주제의 특강으로 노후의 삶을 어떻게 보내야 하는지 생각하는 계기가 됐다.”고 했으며, 박경숙 관장은 “백세시대, 은퇴 후에도 거의 50년을 더 살아야하는 신중년들이 건강한 노후설계의 원동력이 되기를 희망하며 더욱 더 유익한 교육 개발을 통해 신중년이 더욱 행복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