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천장애인종합복지관, 제3회 해누리보치아대회 참가선수 모집
양천장애인종합복지관, 제3회 해누리보치아대회 참가선수 모집
  • 웰페어이슈(welfareissue)
  • 승인 2019.09.19 2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천장애인종합복지관은 장애인 생활체육의 저변을 확대하고 일상에서의 즐거움을 함께 나누고자 "제3회 해누리보치아대회"를11월9일(토) 계남다목적체육관에서 개최한다.

해누리보치아대회는 장애인 스포츠인 보치아 종목을 알리고 중증, 경증장애인 모두가 승패에 연연하지 않고 어울릴 수 있는 대회로서 스포츠를 통한 단합과 교류를 목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복지관에서는 현재 32개팀의 참가팀을 모집 중에 있으며 모집기간은 9월18일(수)부터 11월7일(목)까지이다. 참가신청은 양천장애인종합복지관 홈페이지(http://www.ycsupport.or.kr)에 접속하여 프로그램 홍보란에서 참가요강 및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팩스02-2061-2465이나 ycsupport@hanmail.net, 또는 070-4804-6070로 신청하면 된다.

이번 대회에 참가 신청한 한 참가자는“장애인 스포츠인 보치아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몸이 매우 불편한 사람부터 발달장애인까지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어 그 어떤 대회보다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 기대된다” 라고 말했다. 

대회를 주관하는 양천장애인종합복지관 문화여가지원팀 김계형 팀장은 “보치아는 많은 사람들이 잘 인식하지 못하고 있는 스포츠 종목이다. 중증장애인들이 주로 참여하는 종목이지만 모두가 함께 즐겁게 참여 할 수 있는 종목이다. 이번 대회를 통해서 보치아라는 생소한 장애인스포츠 종목을 알리고 치열한 경쟁보다는 아름다운 스포츠맨쉽과 친목을 다질 수 있는 계기가 될 것 같다, 특히 전국에 있는 동호회 선수들이 참여하여 보치아 선수들의 축제의 장이 될 것 같다.”고 밝혔다.

보치아대회 및 보치아동호회팀에 대하여 궁금한 점은 문화여가지원팀 김계형 070-4804-6070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