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사협] 경기사회복지사협회가 드디어 집을 사서 이사갑니다
[경기사협] 경기사회복지사협회가 드디어 집을 사서 이사갑니다
  • 허학범 (경기사회복지사협회 사무처장)
  • 승인 2019.10.09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사회복지사협회 10월 초순 소식

안녕하세요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 허학범입니다.
10월 소식 전해드립니다!

1.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가 새로운 곳으로 이사합니다 ^^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가 10월에 새로운 보금자리로 이사합니다. 새로 이사할 곳은 수원시 영통구 덕영대로 1556번길 16 (영통동) 디지털엠파이어1 비동 406호입니다. 새로운 곳으로 사무처를 옮기게 되면 정말 많은 부분이 좋아집니다.

먼저 회원님들께서 찾아오시기 정말 편해집니다. 분당선 망포역 1번출구 바로앞에 있습니다 ^^ 그리고 지하2층까지의 넓은 주차장이 있어 넉넉한 공간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임대가 아닌 매입을 통한 이사라는 부분이 큰 의미가 있습니다. 2019년 올해는 저희가 갚아야할 빚과 미지급분을 다 해결하고 재정안정화를 꾀할 수 있는 시기를 보낸 큰 의미가 있는 해입니다.

회원여러분을 위한 더 좋고 더 많은 사업을 준비하여 2020년을 맞도록 하겠습니다. 10월에 이사를 마치고 잘 정리하여 집들이로 여러분을 초대하겠습니다. 꼭 놀러와 주세요! 감사합니다 ^^

2. 경기도의 사회복지사 처우개선을 위해 뛰고 또 뜁니다.
지난 9월 10일 경기도의회 의장님, 그리고 행정부서 담당자를 만나 종합계획 수립과 단일임금 체계에 대한 중요성을 전하고 이를 위한 과정을 하나하나 만들어가기로 하였습니다. 기존의 경기복지거버넌스의 분과 논의 구조의 한계를 넘어서서 실무협의를 위한 구조를 만들기로 합의하고 이를 위한 조례개정 등 제도정비를 통해 실질적인 처우개선을 위한 과정에 한걸음 더 내딛게 되었습니다.

경기도가 가진 한계상황을 인정하면서 더 많은 종사자들이 행복하게 일할 수 있도록 힘을 모으는 일에 한분 한분의 뜻과 힘이 더 많이 모아지고 있습니다. 갈 길은 멀지만 한 목소리로 같이하는 여러분이 있어 희망은 있습니다. 

3. 10월, 보안관 사업이 시작됩니다.
사회복지사 보.호와 안.전을 위한 관리체계 구축사업, 위험을 예방하고 대처할 수 있는 매뉴얼 제작 제작된 매뉴얼과 심리지원사업의 내용을 바탕으로 한 교육 심리지원 프로그램 개인과 조직의 위기대응 능력 강화를 위한 아낌없는 지원을 준비합니다.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진행됩니다. 9월초 간담회를 통해 많은 분들의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보다 튼튼한 사업기초를 위한 준비의 시간을 거쳐 이제 시작됩니다. 도움이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 온라인신청과 전화신청 창구 등을 모두 열어놓고 있습니다.

협회로 전화해 보안관사업 담당 ‘유민지주임’을 찾아주세요. 

4. 10월에도 변함없이 회원여러분을 위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9월 휘영청 밝은 달에 빌고 싶은 소박한 사회복지사들의 소원이 함께 이뤄지길 기원합니다. 부모님의 건강, 자녀의 건강 등 가족의 건강을 기원해주시는 말씀이 가장 많았습니다. 결혼과 자녀출산도 많은 분들이 말씀주셨네요. 셀리턴마스크팩 사고싶어요 하신 회원님도 계셨습니다.

10월 이벤트는 ‘10월이니까 책한권’입니다.
꼭 읽고 싶었던 희망도서 또는 공유하고 싶은 추천도서를 알려주세요. 회원여러분과 공유도 하고! 추첨을 통해 또다른 책을 사실 수 있는 문화상품권을 선물로 드리겠습니다.

10월 소식 여기까지입니다. 환절기 감기 조심하시구요!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였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