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사협] 2019 서울사회복지사 등반대회 성황리 진행했어요
[서사협] 2019 서울사회복지사 등반대회 성황리 진행했어요
  • 이지선 (서울시사회복지사협회 과장)
  • 승인 2019.10.09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사회복지사협회 10월 초순 소식

안녕하세요. 서울시사회복지사협회 이지선입니다. 협회가 하는게 뭐야 10월 소식입니다. 

지난 9월 21일에는 중랑구에 위치한 중랑캠핑숲 잔디광장과 망우리공원에서 1,500여명의 서울사회복지사가 참석한 가운데 [2019 서울사회복지사 등반대회]가 개최되었습니다.

본 등반대회는 사회복지시설 및 법인, 공공영역과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계시는 사회복지사와 그의 가족, 시민단체들이 함께모여 연대의 장을 마련하고 이슈 파이팅을 하기 위한 자리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번 등반대회에는 박원순 서울시장과 오승환 한국사회복지사협회 회장, 서영교, 박홍근 중랑구 국회의원, 신원철 서울시의회 의장, 류경기 중랑구청장이 참석하여 사회복지사의 처우 및 복지 향상과 보편적 복지, 복지현장의 이슈 해결을 위한 약속을 담아 축하를 해 주셨습니다. 또한 복지부, 여가부 책임시설의 단일임금체계 적용, 복지포인트 사각지대 해소, 주52시간 특례법 개악안 철회 등과 함께 전국 최초 사회복지시설 60일 유급병가제 시행 등을 축하하는 목소리도 함께 전달되었습니다. 

이 자리에서 박원순 시장님은 “서울시 사회복지종사자 단일임금체계를 지역아동센터까지 포함한 국비지원시설 모두로 확대 적용해 2년 안에 마무리하겠다.”고 약속하였습니다. 협회도 관련 추진사항에 대해 세부적으로 관심가지며 진행하고자 하오니 향후 추진상황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함께 해주신 서울사회서비스원, 서울학교사회복지사협회, 서울시복지재단, 세상을바꾸는사회복지사, 서울복지시민연대, 공공운수노조 사회복지지부, 서울시보건의료노조 정신보건지부, 서울사회복지행정연구회, 서울시 인권담당관, 중랑구사회보장협의체에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풍성한 행사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해주신 중랑구청, 롯데컬처웍스와 아이들과미래재단, EM실천, B&T Welfare에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서울사회복지사 등반대회가 성황리에 마칠수 있도록 자리를 빛내주신 모든 분들게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내년에 또 만나요~~~~

다음소식은 제14대 서울시사회복지사 협회장 선거 실시에 대해 전해드리겠습니다. 
사무처는 10월 1일 선거일정공고를 시작으로 12월 4일 실시되는 선거일까지 선거사무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입니다.

이번 선거는 2017년 2018년 2년간 회비를 납부하신 회원에게 선거권이 주어지며, 선거권 부여 기준일은 2019년 10월 3일로 2년간 회비를 납부하고 현재 서울협회 소속일 경우 선거권이 부여된다는 점 꼭 확인바랍니다.

12월 4일 한국사회복지사협회장 선거를 비롯하여 10개시도협회가 같은날 전국동시선거로 치러지게 됩니다. 10월 7일부터 10월 31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선거인명부열람을 실시하며  회비납부 누락 등의 이의신청이 접수됩니다. 꼭 확인하시어 회원으로서의 권리가 지켜질 수 있도록 관심바랍니다.

선거는 회원의 가장 큰 권리를 행사하는 제도입니다. 협회장의 정책과 방향성이 현장에 미치는 영향을 생각해보면 반드시 투표하셔서 현장이 원하고 회원 여러분이 원하는 “사회복지”실천현장이 되도록 제14대 서울시사회복지사협회장 선거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 세부사항은 10월 1일 선거일정공고 및 10월 4일 선거공고를 참고바랍니다. 

세 번째 소식은 사회복지사의 정치참여 활동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우리협회 정치참여위원회에서는 정당가입캠페인, 비례대표선출운동, 사회복지사출신후보자 지지운동 등 사회복지사의 정치세력화를 위해 그동안 노력하여 왔습니다.

그 일환으로 각 주요정당에 사회복지위원회를 설치하여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적으로 담아내고자하는 활동들을 전개해왔고 이미 더불어민주당 서울시당 내 사회복지특별위원회가 올해 3월 발대식을 가진바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 9월 24일 정의당 서울시당 이동영 위원장님과 문대영 사무처장님이 협회를 방문하여 사회복지위원회 구성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를 진행하고 이후 후속 작업을 준비하기로 하였습니다.

10월 말 경 사회복지사 정의당원 모임을 계획하오니 향후 일정에도 관심 부탁드립니다. 

12월 6일 한해의 소회를 함께 나누는 사회복지사의 밤행사의 신청이 10월 중순에 오픈될 예정입니다.
신청기간 놓치지 마세요~

서울협회가 회원여러분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