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사회복지사협회 “이재명 지사 복지정책 이어갈 수 있도록 선처해달라”
경기사회복지사협회 “이재명 지사 복지정책 이어갈 수 있도록 선처해달라”
  • 전진호 기자
  • 승인 2019.10.17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가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대법원 판결에 앞서 탄원에 나섰다.

경기사협은 17일 경기도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법원 판결’에 대해 현명한 판단을 염원하는 탄원 지지 성명을 발표했다.

경기사협은 성명서를 통해 “도민의 복지 향상을 위한 이재명 지사의 정책이 현실성있는 제도와 프로그램들로 구체화되고 있다.”며 “지속적인 복지 여건 향상을 위해 이재명 지사의 도정 업무가 계속되어야 한다.”고 탄원에 나선 이유에 대해 설명했다.

경기사협은 “민선 7기 경기도는 이재명 지사의 취임 이후 ‘삶의 기본을 보장하는 복지’ 정책을 현실화하며 이전과는 비교하기 어려운 양적, 질적으로 높은 차원의 복지 안전망 구축을 위해 현장 사회복지사들과 협력하며 전력을 다하고 있다.”며 “그 결과 경기도의 복지정책들은 구호로만 그치지 않고, 1천350만 경기도민과 사회복지  현장의 종사자들이 체감할 수 있는 현실성 있는 제도와 프로그램들로 구체화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도민의 복지 수준 향상이 가시화되고 있는 현 시점에서 이재명 지사가 경기도지사 직을 상실하게 된다면 이러한 혁신적인 복지 정책이 중단될 것이기 때문에 경기도의 사회복지사들은 깊은 우려를 안고 있다.”며 “이재명 지사의 정책적인 비전과 민관의 협력과 논의를 통해 도출된 복지 정책의 수행은 정책 입안자이며 결정자인 이재명 경기지사가 가장 잘 할 수 있다. 일 잘하는 도지사가 계속 일 할 수 있게 해달라.”고 요청했다.

이어 “이런 요청은 특정 정치인에 대한 지지가 아닌, 도민의 실제적인 복지 수준의 향상을 열망하는 사회복지사들의 바람.”이라며 “결국 이재명 지사와 관련된 이번 대법원 상고심 판결의 결과는 경기도민 전체의 삶, 특히 도민의 복지 여건의 향상이냐 퇴보이냐를 가르는 중요한 고비가 될 것이다.”고 주장했다.

경기사협은 “이재명 지사를 지지한 도민들의 다수는 이 지사가 펼쳐갈 복지 정책에 대한 기대를 품고 투표해 56.4%의 득표율과 함께 도민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아 선출된 경기도의 지사.”라며 “대법원 재판부가 도민과 사회복지 종사자들의 우려와 바람을 반영해주시기를 다시 한번 탄원하며, 대법원의 합리적이고 현명한 판결을 요청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