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사협] 인천 사회복지사 처우개선, 큰폭으로 향상돼요
[인천사협] 인천 사회복지사 처우개선, 큰폭으로 향상돼요
  • 박정아 (인천사회복지사협회 사무처장)
  • 승인 2019.11.03 14: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세요? 인천협회 박정아 사무처장입니다.
오늘도 인천사회복지사협회 소식 전해드리겠습니다!!

사회복지사 처우개선위원회 활동

인천시 사회복지사처우개선위원회 정기회의가 10월 25일 인천시청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우리협회 이배영 회장은 처우개선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적극 참여하고 있습니다. 이번 회의에서는 2020년 처우개선안에 대한 논의가 진행되었는데요.

2020년부터 인건비 기준이 없는 지역아동센터, 아동공동생활가정, 학대피해아동쉼터, 여성권익시설에 호봉제를 적용하고, 인건비 기준이 낮은 지역자활센터와 노숙인재활시설에는 임금보전비가 지급됩니다.
복지점수 지원대상이 정규직 종사자에서 기간제근로자까지 확대되고, 안전하고 건강한 사회복지현장을 보장하기 위해 종합건강검진비 지원, 상해보험료 지원 등이 신설됩니다.
대체인력지원사업이 전 종사자로 확대되며, 자녀돌봄휴가제도 도입됩니다. 내년부터 인상되는 보수교육비에 대해서도 사회복지사 전문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될 예정입니다.

앞으로 우리 인천협회는 사회복지종사자들의 처우와 권익향상을 위한 발걸음에 언제나 함께 하겠습니다. 여러분들도 관심과 참여로 동참해주시면 좋겠습니다.

인천 사회복지종사자 처우 실태조사 관련 자문활동

올해 인천복지재단에서 2019년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처우 실태조사를 진행한 바 있습니다. 우리협회에서는 사무처장인 제가 지난 4월부터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열 차례가 넘는 회의를 통해 적극적으로 참여한 바 있습니다. 이번 조사는 사회복지사의 처우 뿐만 아니라 사회복지사의 지위에 대해서도 중점적으로 다루었다는 데에 다른 조사와의 차별성이 있습니다.

또한, 현장의 실태를 잘 담아내기 위해 설계부터 결과까지 현장 전문가들과 함께 했다는 것이 정말 인상적입니다!! 현재 최종보고를 끝내고 마지막 피드백을 반영한 결과물을 준비중에 있습니다. 결과가 나오면 회원 여러분들께 공유드리겠습니다. 처우 실태에 대한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제13대 인천사회복지사협회장 선거 사무일정 안내

올 해 12월 4일 진행되는 한국사회복지사협회 및 인천사회복지사협회장 선거를 앞두고 10월 4일부터 31일까지 선거인명부 확인 및 이의신청 접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선거권이 있는 분들이 모두 확인하실 수 있도록 협회에서 여러차례 문자와 이메일을 통해 안내드렸는데요! 다들 확인 하셨지요? 

이후 선거 사무일정을 안내드립니다.
11월 11일부터 14일까지 입후보자 접수 기간이며, 11월 18일 오전 선거관리위원회의를 개최하여 후보자를 확정하고, 오후에는 후보자를 대상으로 선거설명회를 진행합니다. 11월 19일부터 12월 3일 자정까지 선거운동 기간이며, 이 기간 중 후보자에 대한 정보와 투표 안내문이 문자와 이메일을 통해 발송됩니다. 

그리고, 12월 4일에는 선거가 진행되며 당일 저녁 당선자 발표가 진행될 예정입니다.    

앞으로도 우리 협회는 선거에 대한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12월 4일 잊지마세요!!

회원복리서비스 확대

인천사회복지사협회가 자신있게 내세울 수 있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회원복리서비스입니다. 바로 인천 사회복지사라면 누릴 수 있는 혜택인데요.. 매월 업무연락과 홈페이지를 통해 내용을 안내해드리고 있는데 아시나요? 어떤 혜택이 있는지 관심갖고 보시면 좋을 것 같은데요.. 여러분들을 위한 혜택이 점점 더 늘어나고 있습니다. 

호응이 정말 높은 영화이벤트는 벌써 열 번이나 진행되었고요.. 매월 생일 이벤트도 꾸준히 진행되고 있습니다. 특히, 10월에는 병원과의 협약도 많았고, 11월에는 호텔 할인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입니다. 
12월에는 협회 다이어리도 배부할 예정입니다. 이건 신청제인 거 아시죠? 

이렇게 인천협회는 회원들을 위한 서비스를 마련하고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편리하게 이용하시고 협회에 대한 소속감과 자부심도 가지시면 좋겠습니다. 회원복리서비스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찾아가는 협회 활성화

인천협회가 현장감을 잃지 않고 현장의 사회복지사들에게 다가가기 위해, “찾아가는 협회” 사업을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요즘은 행사철이라서 그런지 초대해주시는 기관이 참 많습니다. 그리고 단체가입 기관에는 비전보드도 꾸준히 전달하고 있는데요.. 덕분에 찾아가는 협회도 활성화되고 있습니다. 직접 회원분들을 뵙고 응원과 지지를 드리며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현장에 계신 우리 회원 여러분들~~ 행사들로, 일상 업무들로 많이 바쁘시죠? 계획하신 대로 무탈히 그리고 성공적으로 마치시기 바랍니다. 

언제나 응원합니다!! 인천사회복지사! 파이팅입니다!! 

오늘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항상 근사한 나날 되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안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