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사협] 지역아동센터, 아동그룹홈 등 사회복지 예산확보 위해 열일 중!
[한사협] 지역아동센터, 아동그룹홈 등 사회복지 예산확보 위해 열일 중!
  • 박진제 (한국사회복지사협회 본부장)
  • 승인 2019.11.03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사회복지사협회 박진제입니다. 

협회 제21대회장선거 진행상황 안내드리겠습니다.
10월 7일부터 31일까지 선거인명부열람 및 이의신청기간입니다. 중앙 및 지방사회복지사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고, 꼭 열람해주시고 개인정보 업데이트 해주시기를 요청드립니다. 

다음은 사회복지현장실습 시행규칙 개정 이후 진행상황 안내드리겠습니다. 2020년부터는 복지부장관이 실습기관을 고시하도록 했는데, 고시를 위한 준비과정이 늦어지고 있습니다. 복지부에서의 행정절차가 완료 되는대로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안내드리겠습니다. 

다음은 보건복지부가 주관하는 ‘사회복지시설관리안내 개정TF’에 협회가 참여하고 있습니다.
현장에서는 직능단체와 법인을 대표하는 단체, 사회복지협의회가 참여하고 있습니다. 법인 이사장이 수탁시설의 노동자를 직접고용하는 등 법인의 책임과 권한을 강화하는 것이 골자입니다. 

협회는 이 개정안이 회원들의 고용안정과 지위 보장에 미치는 영향을 기준으로, 사안마다 의견을 제시할 계획입니다. 
관련하여 의견 주시면 협회활동에 반영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2020년 사회복지예산 확보를 위한 국회활동입니다.
협회 정책팀에서는 지역아동센터, 아동그룹홈 등 가장 열악한 현장의 문제 개선을 위해서 보건복지부와 협력해왔습니다. 
현장과 복지부가 협의하여 마련한 정부예산(안)이 원안대로 통과되도록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와 기획재정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들을 만나고 협력을 요청하고 있습니다. 
응원해주십시요! 

회원여러분, 환절기 감기 조심하십시요! 
오늘 소식은 여기까지입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