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사협] 경기도 사회복지사 처우개선 조례 개정!
[경기사협] 경기도 사회복지사 처우개선 조례 개정!
  • 허학범 (경기사회복지사협회 사무처장)
  • 승인 2019.11.03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세요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 허학범입니다.
11월 소식 전해드립니다!

경기도 사회복지사 처우개선 조례 개정

10월 22일(화) '경기도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표결에 참여한 도의원 전체의 동의로 통과되었습니다! 이로서 경기도는 사회복지사 등의 인권 및 권리옹호를 위한 사업, 사회복지사 등의 보수체계 일원화를 위한 사업, 사회복지사 등의 안전보장을 위한 사업을 지원하기 위한 법적 근거와 기틀이 마련되었습니다.

또한 인권 및 권리옹호에 대한 항목이 개정안의 내용보다 더 발전된 단계인 수정안으로 통과된 것이 의미가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노력하여야 한다'를 '한다'로 변경한 내용입니다.

조례 개정을 위해 오랜 시간 준비하시고 애써주신 도의원님들과 관련 내용의 검토와 지속적인 논의를 이어주신 경기도청 관계자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김은주 의원님, 이애형 의원님, 박태희 의원님, 이영봉 의원님, 최종현 부위원장님, 지석환 의원님, 김영해 의원님, 김경희 의원님, 권정선 의원님, 왕성옥 부위원장님, 조성환 의원님, 김경호 의원님, 조광주 의원님, 유광혁 의원님, 김미숙 의원님, 정희시 위원장님
특별한 감사인사드립니다. 고맙습니다!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가 새로운 곳으로 이사

지난 10월 16일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가 새로운 보금자리로 이사했습니다. 새로 이사한 곳은 수원시 영통구 덕영대로 1556번길 16 (영통동) 디지털엠파이어 B동 406호입니다. 새로운 곳으로 사무처를 옮기게 되어 정말 많은 부분이 좋아졌습니다. 먼저 회원님들께서 찾아오시기 정말 편해지셨어요. 분당선 망포역 1번출구 바로앞에 있기 때문이지요. 그리고 지하2층까지의 넓은 주차장, 1시간 무료 이용! 무엇보다도 임대가 아닌 매입을 통한 이사라는 부분이 큰 의미가 있습니다.

2019년 올해는 저희가 갚아야할 빚과 미지급분을 다 해결하고 재정안정화를 꾀할 수 있는 시기를 보낸 큰 의미가 있는 해라고 지난번에도 말씀드렸습니다. 회원여러분을 위한 더 좋고 더 많은 사업을 준비하여 2020년을 맞도록 하겠습니다. 꼭 놀러오세요! 감사합니다 ^^

11월 회원 이벤트

10월 이벤트 ‘10월이니까 책한권’ 꼭 읽고 싶었던 희망도서 또는 공유하고 싶은 추천도서를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11월 이벤트  1+1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가족&동료&친구&연인에게 회원여러분의 소중한 마음을 고백하세요! 사랑하는 마음, 미안한 마음, 고마운 마음 모두 가능합니다.10명을 추첨하여 회원님과 고백을 받는분께 마카롱&커피쿠폰 선물을 드립니다 누군가에게 마음을 전하고 싶으신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26개 시ㆍ군현장 방문

가평, 양평, 양주, 의정부, 남양주, 고양, 광명, 파주, 부천, 연천, 안양, 시흥 그리고 14개의 시군을 더 찾아가 뵙고 2017,2018년은 물론 2019년 올해와 2020년 준비, 나아가 2021년의 이야기들도 나누고 옵니다.

군현장과 가까이 있는 도협회, 처우개선과 회원서비스를 위한 상생협력 방안을 잘 찾아주시고 만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11월 21, 22일 양일간 속초에서 진행되는 워크숍을 통해 2020년 이야기를 잘 나눠볼 계획입니다.
경기도! 시군지회 화이팅하세요!

더 좋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오후5시까지 전화업무를 진행

협회의 여러 가지 사업 가운데 신규자격증 접수와 보수교육 업무가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합니다. 이미 지난 8월에 협회 운영위원들께서 함께 고민해주시고 허락해주신 바 있는 오후5시까지의 전화응대를 준비하여 시행하고자 합니다.

협회의 이사, 바쁜 일정들로 찾으시는 분들이 혼란스러워하실 수 있어 미뤘었는데요 잦은 야근을 줄이고 업무구조의 변화를 꾀하기 위한 협회의 노력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2019년 12월 시범시행과정을 거쳐 2020년 본격 시행하고자 합니다. 회원 여러분의 이해와 관심, 응원을 부탁드립니다!

깊어가는 가을 더 추워지기 전에 좋은 추억 꼭 만드시구요 회원님들의 건강을 기원합니다.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였습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