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 어르신들의 보금자리"…고창군 노인복지회관 준공
"고창 어르신들의 보금자리"…고창군 노인복지회관 준공
  • 웰페어이슈(welfareissue)
  • 승인 2019.11.18 2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노인회 고창군지회는 18일 유기상 고창군수, 조규철 고창군의회 군의장, 정기수 노인회장 등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노인복지회관 준공식을 개최했다. /© 뉴스1


(고창=뉴스1) 박제철 기자 = 전북 고창군 노인복지회관이 새로 건립됐다.

대한노인회 고창군지회는 18일 유기상 고창군수, 조규철 고창군의회 군의장, 정기수 노인회장 등 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개최했다.

구 건물을 철거하고 같은 부지에 세워진 신축건물은 총 858㎡(약 258평)에 3층 건물로, 이용자를 위한 엘리베이터가 설치됐고, 사무실, 프로그램실, 중강당을 갖췄다.

고창관내 594개소 경로당 1만6500여명의 회원들과 노인대학생, 노인일자리 참여자 노인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사회활동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노인회관 준공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공간에서 어르신들의 복지가 더욱 활성화 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기수 대한노인회 고창군지회장은 “노인회관 준공까지 애정 어린 관심과 물심양면으로 많은 도움을 주신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하다”며 “후배세대에게 모범이 되고, 지역사회에 사려 깊은 조언을 할 수 있도록 노인의 권익과 복지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준공식에선 고창군 관내 지역농협 농협장 연합회(회장 김갑선), 모송노인대학생회(학장 김동식), 석정웰파크병원(대표 이희종), 성산경로당(회장 김복동) 등에서 회관건립에 따른 기념품, 집기 등을 기부해 훈훈함을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