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사협] 서울시사회복지사협회, 첫 여성 회장 단독 입후보!
[서사협] 서울시사회복지사협회, 첫 여성 회장 단독 입후보!
  • 이지선 (서울시사회복지사협회 과장)
  • 승인 2019.11.24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1월 중순 서울시사회복지사협회 소식

협회가 하는게 뭐야 서울협회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오늘은 서울협회 제14대 협회장 선거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지난 11월 19일 공지된바와 같이 성산종합사회복지관 심정원 관장님께서 단독 입후보하셨습니다. 서울협회가 설립된 이래 첫 단독 여성후보자입니다. 

후보자는 이화여자대학교 사회복지학과를 졸업한 후 생명의전화종합사회복지관을 비롯하여  현재 재직하고 계신 성산종합사회복지관 등 총 28년간 사회복지현장에서 근무하셨습니다. 

실력 있는 사회복지사, 안전하고 활력 있는 현장, 든든한 협회, 복지국가를 위한 연대를 공약하셨고, 사회복지사로서 가치와 철학 함양, 사회복지사 전문교육 확대, 사회복지사 자격제도 개선, 현실적인 인력과 예산확보, 전문성에 부합하는 노동환경, 선도적인 실천현장, 모여서 힘이 되는 협회, 모두가 참여하는 협회, 미래를 준비하고 도전하는 협회, 다양한 사회복지연대, 시민복지권리옹호, 복지정치활동 강화를 약속하셨습니다. 

후보자 검증을 위해 선거관리위원회에서는 11월 27일 오후 4시 협회 교육장에서 후보자초청토론회를 실시합니다. 단독후보이기는 하나 선거관리위원회에서 논의한 질의 내용과 후보자에게 바란다 의견수렴을 통해 회원의 의견을 정리하여 함께 전달할 예정입니다. 
후보자초청토론회는 복지TV를 통해 생중계될 예정이며, 페이스북 라이브방송도 함께 진행됩니다. 서울협회 회장 후보자의 정견발표 및 질의 응답의 세부내용에 관심 가져주시길 바랍니다. 

후보는 단독후보이기 때문에 12월 4일 모바일과 이메일을 통해 찬반을 투표하게 되며 과반수 이상 찬성 시 당선이 됩니다. 

11월 27일 투표안내문이 발송될 예정이오니 세부사항은 참고 바랍니다. 

이번선거는 7015명의 선거인이 투표를 하게 됩니다. 회원의 권리를 잘 행사해주시고 회원을 위한, 변화를 이끌 수 있도록 투표해주세요. 여러분의 선택이 서울 사회복지 현장의 변화를 만들 수 있습니다. 

후보자 게시판 : http://sasw.or.kr/zbxe/board_14
후보자 등록공고 : http://sasw.or.kr/zbxe/notice/487335
후보자 토론회 : http://sasw.or.kr/zbxe/notice/487362

서울협회는 11월 8일 위기대응능력강화사업 1차년도 성과보고회, 11월 18일 선거관리위원회 회의, 11월 21일 서울시사회복지사 근로실태 결과 및 개선 방안 마련을 위한 정책톤회, 11월 21일 제4차 운영위원회, 12월 6일 서울사회복지사의 밤 등 하반기를 열심히 보내고 있습니다. 
또한 12월부터는 위기대응능력강화사업 2차년도 사업도 시작됩니다. 

2019년도에도 열심히 뛰었고 앞으로도 더욱 열심히 할 것입니다. 서울협회 많이 응원해주시고 함께 연대해주세요. 항상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 이상 협회가 하는게 뭐야를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성과보고회 : http://sasw.or.kr/zbxe/briefing/486823
근로실태 정책토론회 : http://sasw.or.kr/zbxe/notice/4861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