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사회서비스원-대한물리치료사협회, 보건복지서비스 분야 협력 활성화
서울시사회서비스원-대한물리치료사협회, 보건복지서비스 분야 협력 활성화
  • 웰페어이슈(welfareissue)
  • 승인 2019.12.19 0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사회서비스원(대표이사 주진우)과 대한물리치료사협회(회장 이근희)는 보건복지통합서비스 제공을 위한 공동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서울시사회서비스원과 대한물리치료사협회는 19일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사회기반의 보건복지통합서비스 지원체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업무협약의 주요내용은 △보건복지통합서비스 영역 확대를 위한 공동 협력체계 구축 △지역사회 통합 돌봄을 위한 물리치료 제공인력 자문 및 정보공유 △사회서비스품질향상을 위한 정책사업 협력으로 구성된다.

앞으로 두 기관은 물리치료사 상호간의 정보 공유를 활성화하고, 방문재활 관련 정책 및 제도개선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논의하고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사)대한물리치료사협회 이근희 회장은 “지역사회에 거주하고 계시는 노인 및 장애인의 건강증진을 위해 전문적인 물리치료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며, 양 기관의 협력을 통해 가정에서 할 수 있는 물리치료서비스 모델을 개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

주진우 서울시사회서비스원 대표이사는 “대한물리치료사협회와 상호 협력함으로써 물리치료 제공인력이 종합재가센터에서 보건복지통합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서울시사회서비스원 종합재가센터의 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