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사협] 인천시사회복지사협회 2019년 10대 뉴스 선정
[인천사협] 인천시사회복지사협회 2019년 10대 뉴스 선정
  • 박정아 (인천사회복지사협회 사무처장)
  • 승인 2019.12.31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녕하세요? 인천협회 박정아 사무처장입니다.
오늘은 2019년 한 해를 돌아보며 인천사회복지사협회 10대 뉴스를 전해드리겠습니다!!

1.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 – 사회복지사DAY 힐링콘서트

3월 30일 사회복지사의 날을 기념하여 사회복지사데이 힐링콘서트를 진행했습니다. 450여명의 사회복지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뮤지컬 갈라 콘서트로 진행되었었는데요~ 감동이었다~ 힐링이었다~ 라고 후기도 많이 남겨주셨었습니다. 내년 힐링콘서트도 기대해주세요!!  

2. 사회복지사 힐링캠프 – 좋은 것 모두 드리리

5월 말에는 사회복지사 힐링캠프를 진행해ㅆ습니다. “좋은 것 모두 드리리”라는 주제처럼 우리 인천 사회복지사들이 온전히 힐링할 수 있도록 처음부터 끝까지 정성을 들여 준비했었는데요.. 힐링을 원하는 인천 사회복지사!! 내년 5월에도 찾아갑니다! 신청해주세요!!

3. 프리패스 사업 시작

6월부터는 인천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 기획사업으로 사회복지종사자의 인권보호와 회복지원을 위한 프리패스사업을 시작했습니다. 
대규모 교육행사 인천복지컨퍼런스를 개최하고, 사회복지현장에 인권보드와 다짐보드를 배부했습니다. 현장에 겪은 위기상황으로 인해 심리 상담이 필요한 종사자들에게 회복지원사업을 진행하고, 발생할 수 있는 위기상황에 대한 대응능력을 키우기 위해 찾아가는 위기대응교육을 진행할 강사단도 양성했습니다. 현재는 찾아가는 위기대응 교육 신청을 받고 있으며, 교육 시 배부해드릴 매뉴얼 프리패스 패키지를 제작 중에 있습니다. 
내년에도 쭉 이어지는 프리패스 사업!! 건강한 사회복지현장을 만드는 길에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을 바라겠습니다.

4. 인천사회복지사대회 – Super Social Worker
9월에는 인천사회복지사대회가 개최되었습니다. 해가 갈수록 업그레이드 되는 우리들만의 축제! 인천 사회복지사의 위상을 높이는 단합과 화합의 장!
올 해에도 700명이 넘는 많은 분들이 함께해주셨는데요!! 기념식과 수퍼소셜워커 선발대회, 축하공연, 그리고 어마어마한 경품들로 풍성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후원해주신 신한은행 인천본부, 주식회사 셀리턴, sk인천석유화학 등 모두 고맙습니다. 
수퍼소셜워커에서는 바로 우리 회원들이 주인공입니다!! 내년에도 한층 업그레이드 된 모습으로 뵙겠습니다!! 

5. 소성사회복지사상 제정
인천의 막걸리!! 소성주 아시죠??
인천탁주 정규성 대표님이 사회복지사들에 대한 애정과 신뢰로 소성사회복지사상을 마련해주셨습니다. 내년 사회복지사의 날을 시작으로 앞으로 소성사회복지사상을 드리게 되었습니다! 함께 노력해주신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도 감사드립니다. 여러분!! 내년 초 소성사회복지사상 추천을 받을 예정입니다~~ 관심 많이 가져주세요!

6. 인천 사회복지사 회원 수 1,000명 증가
2019년에는 현장 사회복지사 회원 수가 2,400명을 돌파했습니다. 지난 3년간 1,000명이 증가한 수치인데요.. 협회비 납부로 협회의 행보에 동참해주시는 회원 여러분~~ 고맙습니다!! 여러분들이 함께 해주시는 힘으로 협회가 더욱 당당하고 적극적으로 일하겠습니다! 2020년에도 잘 부탁드립니다!!

7. 보수교육지원 및 교육기회 확대
2019년부터 보수교육비가 지원되면서 2018년 40회 진행했던 보수교육이 2019년에는 63회로 큰 폭으로 확대되어 진행되었습니다. 교육의 수준과 서비스 내용이 점점 업그레이드 된다는 긍정적인 피드백도 많았고, 실제 만족도도 크게 향상되었습니다. 사무처에서 보수교육 때마다 정성껏 마음을 담아 준비를 해보았는데 느껴지셨는지 모르겠습니다. 내년에도 인천협회 보수교육 기대해주시고요!! 보수교육은 상반기에!! 수강하시면 더 좋겠습니다!!

8. 회원복리서비스 확대
인천협회의 어마어마한 회원복리서비스! 회원 여러분이시라면 다들 아시죠? 2019년에는 더욱 많은 기관들과 협력하여 사회복지사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들을 마련했습니다. 인생샷 이벤트, 영화와 콘서트 이벤트, MOU체결 기관 확대!! 협회비 내고 뽕뽑는다라는 말이 나올 정도였습니다! 단, 이 모든 서비스를 이용하시려면 연회비 납부 아시죠? 회비는 1~2월에!! 그럼, 2020년에도 풍성한 서비스로 모시겠습니다!!

9. 앞서가는 처우, 달라진 인천!
2019년은 인천 사회복지종사자들의 처우개선을 위해 열심히 달려왔는데요~~ 이배영 회장은 처우개선위원회 부위원장으로서, 박정아 사무처장은 인천사회복지종사자권익위원회 운영위원으로서 필요한 역할을 찾아 분주하게 움직인 한 해였습니다. 2020년에는 지역아동센터, 여성권익시설 등 호봉제 도입, 복지점수 확대, 자녀돌봄휴가제 시행, 건강검진 지원, 단기대체인력지원센터 운영 등 처우를 위한 새로운 정책이 마련됩니다. 우리 인천협회는 시설 운영안내와 관련한 의견을 모으고 시에 전달하는 역할을 꾸준히 진행 중에 있으며, 사회복지종사자들의 권익과 지위향상을 위한 역할을 해나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앞서가는 처우, 달라진 인천!! 여러분이 함께 해주실 때 더 박차를 가할 수 있습니다!! 동참과 응원으로 함께 해주세요!!

10. 제13대 협회장 선거
지난 12월 4일 제13대 협회장 선거가 있었습니다! 현 회장인 이배영 회장이 재선을 하여 앞으로 3년간 회장직을 이어나가게 되었습니다. 인천 사회복지사의 위상을 높이기 위해 다시 한 번 나서주신 이배영 회장님! 다시 한 번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잘 부탁드리겠습니다!

2019년 돌아보니 어떠세요? 열심히 달려운 인천협회 느껴지시나요.. 더 말씀드리고 싶은 소식은 많지만 10가지만 선정해서 아쉬웠습니다. 

새로운 2020년!! 인천협회는 더욱 존재감 넘치는 행보로 여러분들과 함께 하겠습니다!!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항상 건강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