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노인복지관, 신한 THE Dream 사랑방 개소식
김해시노인복지관, 신한 THE Dream 사랑방 개소식
  • 웰페어이슈(welfareissue)
  • 승인 2020.01.06 2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관장 이성우)는  6일 복지관 2층 정보화교실에서 어르신 복지증진을 위한 노인복지관 환경개선사업 ‘신한 THE Dream 사랑방’ 개소식을 열었다.

개소식에는 현판제막식을 시작으로 개소보고, 기념촬영, 기관 라운딩으로 진행되었으며, 개소식에는 신한은행 김해중앙지점 이상무 지점장, 김해시복지재단 허만원 사무국장, 정보화교육 이용 어르신 등 20여명이 참석하여 축하하였다.

신한 THE Dream 사랑방은 신한은행과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 보건복지부와의 협약으로 신한은행이 지역 노인복지관과 경로당의 낡은 시설 및 환경을 개선하고 다양한 IT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이하 복지관)은 지난 5월 경남지역에서 유일하게 선정되었으며, 쾌적하고 편안한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정보화교실 친환경 시설 개선과 컴퓨터 21대, 책상 및 의자 21대, 교육용 빔프로젝터 등 3,750만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받았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복지관 이용 어르신은 “리모델링 공사를 하고보니 교육실이 훨씬 넓어 보이고 깨끗한 공간으로 바뀐 것 같다. 쾌적하고 스마트한 공간에서 교육받을 수 있어 노인들이 더 열심히 배움에 임할 수 있을 것 같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또한 복지관 이성우 관장은 “신한 THE Dream 사랑방 사업 선정으로 시설개선과 물품지원을 해주신 신한은행과 한국노인종합복지관협회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을 위한 다양한 정보화교육 제공과 세대 간의 화합을 도모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